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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금조성사업 : 옥외광고문화의 중심축
국제행사, 자치단체 광고물 정비재원 마련을 위한 옥외광고사업 운영 및 수입배분

간판개선 시범사업 추진 관리

  • 대상 : 전국 18개 시·군·구 ※ 시도별 추천 → 대상지역 선정(행정자치부) → 시범사업 관리 및 컨설팅
  • 사업비 : 82억원 이상(센터 수익금 40.77억, 지방비 41.23억 이상)
    ※ 50:50 매칭조건, 개소당 약 2억원 배정
  • 사업내용 : 자치단체 일정구간에 대한 간판개선
  • 사업관리 : 설명회개최 → 추진현황 및 관리카드 점검 → 개선효과 평가 및 사후관리

간판개선 사업 컨설팅 및 기술적 지원

  • 대상 : 간판개선 시범사업, 자율 간판개선지역, 신도시, 혁신도시 등
  • 운영방법 : 전문 자문위원 인력풀을 활용한 현장 및 온라인 컨설팅, 디자인 경유제
  • 주요내용 : 조례 및 고시 내용 적용,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사업추진방식, 사업자 선정방식, 간판디자인·검토, 사후관리 등
  • DB구축 : 연도별 간판개선 시범사업, 아름다운 간판, 간판개선 우수사례 등

간판개선 기반 구축

  • 지역별·유형별 불법간판 현황 및 자료조사
  • 불법간판 감축을 위한 유관기관 의견 수렴 및 추진방안 수립
  • 간판개선 역량 제고를 위한 옥외광고 우수지역 현장 학습
  • 간판개선문화 확산을 위한 『좋은 간판 나눔 프로젝트』
  • 생활형 옥외광고물 디자인 개발 및 보급
  • 간판개선사업 업무메뉴얼 개발 및 보급
담당부서 : 경관디자인팀 02 · 3274 · 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