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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지원사업 : 옥외광고문화의 중심축
산업진흥 지원 / 바람직한 간판문화 확산 / 옥외광고 정보공유

옥외광고 산업진흥 지원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 추진
  • 산업진흥 및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연구 로드맵 2.0 수립(17~19년 총 45개 과제 도출)
  • 「표시규제 재정립을 위한 제도 개선방안」, 「디지털광고물 도로교통 환경영향 평가 연구」,
    「옥외광고물 안전관리체계 고도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
옥외광고 전문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운영
  • 공무원 워크숍 및 정책·학술 세미나 개최
  • 옥외광고 사이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옥외광고업 종사자, 실무 공무원 대상)
  • 옥외광고 집합교육 과정 운영(옥외광고업 종사자, 실무 공무원, 예비 종사자 등)

바람직한 간판문화 확산

대국민 간판개선 정책 홍보 캠페인 전개
  •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기획기사 및 공익광고 게재(일간지, 전문지)
  • 옥외광고 전문매체와 공동기획 프로그램 운영, 옥외광고 산업 및 문화 발전 지원
    - 콘퍼런스 개최, 예비종사자 대상 찾아가는 교육,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홍보자료 제작 및 공유
사인프론티어(옥외광고 모니터단) 운영
  • ‘시민이 뽑은 아름다운 간판’ 선정 및 인증패 전달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추진
  •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 구간 내 불법 광고물 정비 및 정책 지원
  • 옥외광고 관련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육성 지원
    - 옥외광고물 업사이클링 공모전, 옥외광고 관련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

옥외광고 정보공유

  • 옥외광고문화 중심축인 홈페이지 운영
  • 옥외광고 FOCUS 발간(정책동향, 이슈분석, 법령해설 등)
  • 해외통신원 연간활동보고서 발간
  • 옥외광고통계 자료집 및 대국민 인지도·정책수용성 조사
  • 국·내외 옥외광고 산업동향, 법령, 제도 연구조사 및 자료 DB 구축
  • e-Book 서비스
담당부서 : 연구교육팀 02 · 3274 · 2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