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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년도 옥외광고 학술연구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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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는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옥외광고 학술연구 계획을 다음과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지원분야

  ○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지정한 연구주제(3)와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자유주제 중 연구자가 선택·지원

    - 지정주제 : 딥러닝과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한 간판 정보 수집 기술 연구

                      ② 해외 버스광고 규제 완화 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버스광고 개선방안 연구

                      ③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에 대한 수용자 매체 평가 연구

                      ④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의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대한 연구

    - 자유주제 : 옥외광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책 및 창의적 주제로 옥외광고 산업발전 및 제도개선 관련 연구

 


2. 지원자격 및 내용

  ○ 지원자격(과제당 3명 이내)

    - 책임 및 공동연구원 : 학계·업계종사자 중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박사과정 대학원생(휴학생수료생 포함)

    - 보조연구원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인자

  ○ 지원내용

    - 학계업계종사자 중 박사학위 소지자 : 최대 800만원*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8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700만원

    - 박사과정 대학원생 : 최대 500만원**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5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400만원

      단, 대학원생은 자유주제에만 지원 가능

  ○ 연구기간 : 6~11(연구 협약 체결 후)

  ○ 최종 연구결과물 : 논문 형태의 결과물(50쪽 내외) 선정 시 양식 제공


 

3.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

  ○ 제출기한 : 2022. 5. 2.() ~ 2022. 5. 20.()

  ○ 제출서류 : (붙임) 학술연구 신청서 및 계획서 1.

  ※ 개인정보수집·활용 동의서 포함

    - 참여연구자(책임·공동·보조)는 학력 증명서 제출

  ○ 제출방법 : E-mail 송부 (scorpio1118@lofa.or.kr)

  ○ 문 의 처 : 연구조사부 박정선 책임연구원, 02-3274-2823



4. 향후 추진일정()

  ○ 선정결과는 개별 통보 (2022. 5월말)

  ○ 한국옥외광고센터 학술연구 협약 체결 (2022. 5월말)

  ※ 선정결과 통보 및 협약 체결 일정은 상황변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최종보고서(초안) 제출 : 연구기간 종료 2주전(2022.11.11)

  ○ 최종보고서 제출 : 연구기간 종료 1(2022.12.2)이내

    - 연구보고서(요약문 포함) 5부 및 파일(USB), 학술활동 계획서

 


5. 기타 사항

  ○ 최종 결과물은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가능

  ○ 제출 기한까지 최종 결과물 미제출시 지원금 환수조치

  ○ 지급조건(품질평가, 학술대회 발표, 학술지 게재)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선급금 회수 및 해당기관 및 연구자에 대해 향후 3년간 옥외광고센터의 지원 및 연구·심사·자문 등에서 배제함

  ○ 지원자는 표절, 중복게재 등 연구윤리 부정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며, 연구윤리부정행위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지급된 연구비 전액을 반환해야 함

 

 

담당부서 :광고진흥부 연락처 : 02 · 3274 · 2816 이메일 : mjkwon@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