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맞춤형 OOH 광고의 효용성과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탐색적 연구

조회수 464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고한준, 김나경
  • 연구기간 : ‘21.03 ~ ‘21.09
  • #맞춤형#2021년학술연구

개요

본 연구는 미래 OOH 광고의 성장 동력인 “맞춤형 OOH 광고”라는 이슈를 촉발시켜 OOH 광고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광고학계와 업계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맞춤형 OOH 광고의 전망과 장/단점, 중단기적 개선점을 도출하였다. 또한 맞춤형 OOH 광고의 유형을 개인인식형, 사물인식형, 상황인식형으로 체계화하고 향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첫 연구라는 점에서 학술적, 실무적 의의가 있다.


제1장 서론


 제2장 문헌연구
1. 맞춤형 광고의 정의 및 특성
2. 맞춤형 광고 관련 선행 연구
3. 맞춤형 OOH 광고 관련 선행 연구

4. 맞춤형 OOH 광고의 현황


제3장 연구문제


제4장 연구방법
1. 자료 수집 개요 
2. 전문가 개별 심층 면접

3. 전문가 온라인 설문 조사 


 제5장 연구결과

1. 전문가 개별 심층 면접 조사 결과

2. 전문가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 


제6장 결론 및 논의

1. 결론

2.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