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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본 연구는 미래 OOH 광고의 성장 동력인 “맞춤형 OOH 광고”라는 이슈를 촉발시켜 OOH 광고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광고학계와 업계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맞춤형 OOH 광고의 전망과 장/단점, 중단기적 개선점을 도출하였다. 또한 맞춤형 OOH 광고의 유형을 개인인식형, 사물인식형, 상황인식형으로 체계화하고 향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첫 연구라는 점에서 학술적, 실무적 의의가 있다.
제1장 서론
제2장 문헌연구
1. 맞춤형 광고의 정의 및 특성
2. 맞춤형 광고 관련 선행 연구
3. 맞춤형 OOH 광고 관련 선행 연구
4. 맞춤형 OOH 광고의 현황
제3장 연구문제
제4장 연구방법
1. 자료 수집 개요
2. 전문가 개별 심층 면접
3. 전문가 온라인 설문 조사
제5장 연구결과
1. 전문가 개별 심층 면접 조사 결과
2. 전문가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
제6장 결론 및 논의
1. 결론
2.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