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옥외광고에 대한 수용자 인식 및 효과 연구

조회수 507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이해수, 이모란
  • 연구기간 : ‘21.03 ~ ‘21.09
  • #지자체#지역브랜딩#2021년학술연구

개요

본 연구에서는 옥외매체를 활용한 지자체 브랜딩 효과를 실증하기 위해 지자체 옥외광고에 대한 수용자들의 인식 요인을 도출하고, 이러한 인식과 지역브랜딩 효과의 관계성을 확인하였다.


제1장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의 필요성


제2장 이론적 논의
1. 지역브랜딩
2. 옥외광고의 개념과 활용
3. 지방자치단체 옥외광고와 수용자 인식


제3장 연구방법

1. 설문 구성 및 자료 수집

2. 주요 변인의 측정


제4장 연구 결과

1. 지방자치단체 옥외광고에 대한 수용자 인식 요인(연구문제 1)

2. 지방자치단체 옥외광고에 대한 수용자 인식 효과(연구문제 2)


제5장 결론


부록: 참고문헌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