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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본 연구는 옥외광고물 표준조례에 명시된 적색류 또는 흑색류 사용면적 제한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고, 보다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간판색채 관리방안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제2장 이론적 배경
1. 면적과 색채인식
2. 옥외광고물의 색채 이미지 평가
제3장 조사 도구
1. 조사 대상
2. 조사 방법
3. 분석 방법
제4장 분석결과
1. 적색류 및 흑색류 면적비율에 따른 색채인식 차이
1-1. 적색류 면적비율에 따른 색채인식 차이
1-2. 흑색류 면적비율에 따른 색채인식 차이
2. 적색류 및 흑색류 배색방법 따른 색채인식 차이
2-1. 적색류 배색에 따른 색채인식 차이
2-2. 흑색류 배색에 따른 색채인식 차이
3. 적색류 및 흑색류 면적에 따른 선호도 차이
제5장 결론
1. 결론
2. 한계점 및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