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조회수 728

  • 분        류 : 자체연구
  • 연  구  자 : 변혜민, 이주화, 김은영
  • 연구기간 : ‘21.03 ~ ‘21.12
  • #글로벌#광고시장#마케팅#전략

개요

본 연구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광고 시장이 변화되고, 옥외광고에 대한 시각과 성공을 위한 방안, 트렌드가 변화되면서 국내 옥외광고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을 취하여야 할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국내 진출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서, 기업의 가치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 실제 사례를 통해 마케팅 관점에서 취하여야 하는 전략을 구상하였다.


제1장 서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기대효과


제2장 코로나로 인한 경제·광고 시장 변화

1. 세계경제 동향 및 전망

2. 한국경제 전망

3. 글로벌 광고시장 동향

4. 국내 광고시장 동향


제3장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사례

1.  JC데코의 전략

2. Focus Media의 전략

3. 해외 진출 국내 옥외광고 기업

4. 최신 옥외광고 사례


제4장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방향

1.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2. 해외 진출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제언

3. 결론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