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옥외광고 해외진출 기업 사례 분석 연구

조회수 442

  • 분        류 : 자체연구
  • 연  구  자 : 전혜경, 박현, 김신엽
  • 연구기간 : ‘20.03 ~ ‘20.11
  • #해외진출 #사례연구

개요

 이 연구의 목적은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옥외광고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해 실질적 지원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구체적으로는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옥외광고 기업 담당자들을 통해 해외진출 규모, 지역, 만족도, 해외진출 전략 및 동기, 진출 유형 등을 살펴보고 기업의 애로사항과 정책 자원에서 어떠한 지원이 필요한지 파악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국내 옥외광고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위한 정책적 토대가 마련되고 관련 후속 연구가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


제1장 서론
제2장 옥외광고시장 현황
1. 해외 시장현황
2. 국내 시장현황
3. 요약 및 시사점
4. 해외진출 국내 기업 사례
제3장 연구방법 
1. 기업 분류 프레임워크 및 설문조사
2. AHP 분석방법
제4장 연구결과
1. 표본특성
2. 정량조사 설문결과
3. AHP 결과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