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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단 이용 광고물 표시면적 확대 연구

조회수 256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유현중
  • 연구기간 : ‘20.04 ~ ‘20.10
  • #교통광고 #2020년학술연구

개요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 표시면적의 확대 여부는 현재 자체의 옆면 또는뒷면에 제한된 면적으로 집행되어 왔다. 안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창문뿐 아니라 앞면에는 광고를 표시할 수 없었고, 표시면적도 자동차의 경우에는 각 면 면적의 1/2 이내, 철도차량과 도시철도 차량은 옆 면의 1/2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본 연구는 교통수단 이용 광고의 적절한 면적 기준을 제안하기 위하여, 일반인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교통수단의 표시면적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확인하였다. 이와 같은 조사 결과를 참고하여, 향후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의 표시면적 확대 범위와 방법에 대한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제1장 서론
제2장 선행연구 및 문헌연구
1. 현행 규정과 관련 현황에 대한 검토
2. 선행연구
3. 해외사례
제3장 연구조사
1. 일반인 설문조사
2. 전문가 심층조사
제4장 표시면적 확대를 위한 핵심 쟁점
제5장 결론 및 종합 논의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