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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법/제도/정책 방향 연구

조회수 357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홍문기
  • 연구기간 : ‘20.04 ~ ‘20.10
  • #디지털 #제도개선 #2020년학술연구

개요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DOOH: Digital Out Of Home)와 관련된 산업 활성화와 규제혁신을 위해 법/제도/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선 DOOH의 개념/유형/특성 등을 관련 법/시행령/규칙을 통해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광고주/플랫폼 사업자는 물론 DOOH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DOOH 기반 미디어 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규제 효율성에 대한 인식을 실증적 방법(FGI 등)을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접근은 DOOH 광고 관련 법/제도/정책에 대해 소비자/전문가/이해관계자 간 인식 차이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옥외광고 관련 산업 활성화와 규제혁신을 이루는 기반이 될 것이다.


제1장 서론
제2장 선행연구
1. DOOH 광고의 제도적/기술적 이해
2. DOOH 광고산업 진흥 관련 이슈와 문제점
제3장 연구설계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제4장 연구결과
제5장 결론 및 논의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