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일본]도톤보리의 명물 '구리코' 간판 옆에 종합감기약 ‘카이겐’(改源) 설치

조회수 : 1256 출처 : 日刊スポーツ 저자 : 박미경 해외통신원

오사카 도톤보리의 명물 네온 옥외광고물 ‘구리코의 러너’에 맞서는 강력한 경쟁자가 출현했다?

감기약 ‘카이겐’(改源) 등을 판매하는 의약품 회사 ‘카이겐 파마’(오사카 시)의 디지털 사이니지 ‘도톤보리 카이겐 비전’이 10일 오사카 도톤보리의 에비스 바시의 ‘구리코의 러너’옆에 리뉴얼 설치되어 첫선을 보였다. ‘도톤보리 카이겐 비전 & 2019년도 카이겐 한정 패키지 피로연 발표회’라고 명명된 이번 이벤트에는 개그 콤비 스피드 웨건의 오자와 카즈히로(45)와 이토다 준(46)도 참석하였다.

‘도톤보리 카이겐 비전’은 세로 5m, 가로 8m의 크기이며 ‘감기 걸리고 만년’(かぜひいてまんねん)이라는 유명문구로 친숙한 카이겐 제약회사의 바람신 옥외광고물이다. 이를 9월 10일 ‘옥외광고의 날’에 맞추어 리뉴얼한 것이다.

1924년 고베 시 나카니시 타케시 상점으로 창업한 카이켄 제약회사는 바람신을 모티브로 하는 감기의 신 캐릭터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새롭게 리뉴얼 한 비전에는 ‘바람신’등 9종류의 동영상이 5분마다 바뀌어 상영된다. 이날 발표된 ‘2019년도 카이겐 한정 패키지’에 사용된 인스타그램의 인기 고양이 ‘누그러지다 군’도 비전에 등장한다.

카이겐 제약회사의 나카 노부오 씨(64)는 “오사카의 유명한 풍경이라고 하는 유명한 구리코 러너 옆입니다. 이 옥외광고물에 지지 않도록 최고 품질의 LED로 제작했습니다. 카에겐 100주년을 맞아 신선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발신하고 싶다”라고 다짐하였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