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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100%프로그램밍 디지털 옥외광고 첫 스페인 캠페인 런칭

조회수 : 425 출처 : Marketingdirecto.com 저자 : 윤혜림 스페인 해외통신원

Cupra는 PHD, Clear Channel과 협력하여 9월 24일에 100% 디지털 기반 옥외광고 캠페인을 런칭하였다. 본 캠페인은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100% 프로그래밍 기반 디지털옥외광고로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세비야, 말라가에서 400개의 도심 광고지지대에 광고를 런칭하였다. 이 광고는 The Trade Desk의 수요측 플렛폼(Demand Side Platform, DSP)과 Broadsign Reach의 공급측 플렛폼(Supply Side Platform, SSP)를 연결하고 있다. 이제 광고주들은 100% 디지털 옥외광고를 클리어채널과 Broadsign Reach의 공급측 플랫폼의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Private Marketplace, PMP)를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유동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타겟에 맞춘 광고의 위치를 선정하여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 활용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메시지가 타겟에 전달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켐페인은 3개월 동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진행되며 4가지 창의적인 광고물을 각 타겟층에 맞추어 광고한다. 스마트 옥외광고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시됨에 따라 앞으로 옥외광고에서 데이터가 광고주의 니즈를 맞추어 타겟층에 광고를 도달하게 하는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