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미국]파이어 플라이, 미국 최초 차량 탑 홀로그램 옥외광고 캠페인

조회수 : 392 출처 : OOH Today 저자 : 강인영 미국 해외통신원

미국의 택시 및 승차 공유 차량의 디지털 옥외광고 네트워크 회사인 ‘파이어 플라이(Firefly)’가 업계 최초로 차량 탑 홀로그램 옥외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파이어 플라이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훌루(Hulu)’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애니매이악스(Animaniacs)’의 귀환을 축하하며 뉴욕시와 로스앤젤레스 시 등지에서 홀로그램 차량 탑 광고를 펼쳤다.



external_image

[그림] 파이어 플라이 차량 탑 디지털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설치 사례

(출처 : OOH TODAY https://oohtoday.com/fireflys-impressive-hologram-campaign-hits-the-streets-for-hulus-animaniacs/)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파이어 플라이는 차량 탑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홀로그램 프로젝터를 장착해 ‘애니매니악스’의 캐릭터들을 홀로그램으로 구현했다. ‘애니매니악스’는 1933년 처음 방영된 애니매이션으로, 고전이 된 애니매니악스 캐릭터들을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새로운 방식으로 현대의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방법을 고안하다, 차량 탑 홀로그램 옥외광고를 도입해 ‘애니매니악스’의 재등장을 기념하게 되었다는설명이다.
 


초당 30프레임을 회전하는 홀로그램 프로젝터를 이용해 해당 홀로그램 차량탑 광고는 뉴욕 시 타임즈 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의 그로브(The Grove) 등 상징적인 지역에서 디스플레이 되었다. 디지털 차량 탑 광고와 홀로그램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옥외광고를 통해 등장한 ‘애니매니악스’가 2020년의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길 기대해본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