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법령

[싱가포르]중앙 지역 외부의 옥외 표지판에 대한 지침

조회수 : 469

■ 상업용 및 산업용으로 승인된 건물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기관, 스포츠/레크리에이션, 건강/의료, 버스 터미널, 지하철역용도로 승인된 건물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공익사업, 농업 관련, 지하철/버스정류장, 주거용으로 승인된 건물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독립형 광고 표지판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가로등 기둥에 광고 표시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건설 현장의 마케팅 표지판

external_image



알아야 할 사람

건물 소유자, 관리 법인, 엔지니어, 택지개발업자, 미디어 회사, 광고주, 간판 제작자 및 사업자.

 

발효일

2009년 9월14일부터 시행

 

목적

본 안내문은 중앙 지역 외부에 설치된옥외간판 및 광고 표시에 관한 사항을 안내한다. 이 지침은 시각적 혼란으로부터 거리 풍경을 보호하고중앙 지역 외부의 광고 공간에 대한 기업의 상업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지침 세부 사항

배경

업계 피드백에 따라 도시재개발청(Urban Redevelopment Authority)은 중앙 지역 외부에 있는 옥외 간판 및 광고 간판에 대한보다 포괄적인 지침을 발표했다. 건축건설청(Building andConstruction Authority)은 옥외 간판에 대한 라이선스를 부여할 때 이 지침을 사용한다. 이 지침의 목적은 중앙 지역 외부에서 허용될 수 있는 표지판의 형태, 위치, 크기 및 높이에 대한 보다 명확한 요구 사항을 제공하는 것이다.

 

광고 간판

광고 간판이란 브랜드, 제품, 서비스 또는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간판을말하며, 2개월 미만의 기간 동안 게시된 건물에서 주최되는 이벤트 또는 활동을 홍보하는 모든 임시 간판을포함한다. 다음과 같은 유형의 건축물에 대한 광고 표시는 아래 요약된 지침에 따른다.

 

상업용 및 산업용으로 승인된 건물

모든 광고 표지판의 총 면적은 100제곱미터 또는 지면 위 30m까지 측정한 벽 표면적의 50% 중 더 작은 것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모든 광고표지의 상단 가장자리는 상업 및 산업 층의 높이 또는 지상 30m 중 더 낮은 높이를 초과하지 않아야한다.

 

기관, 스포츠/레크리에이션, 건강/의료, 버스 터미널, 지하철역용도로 승인된 건물

커뮤니티, 스포츠/레크리에이션, 건강/의료 및 교육 목적으로 승인된 건물, 버스 터미널 및 지하철역에는이러한 건물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및 활동을 홍보하는 임시 표지판을 표시할 수 있다. 그러나 버스 터미널및 지하철역 건물에서는 승인된 상업 공간의 건물 벽을 제외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 표지판은 허용되지 않는다.

 

주유소

주유소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및 활동,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임시 간판을 제외하고 주유소 내에는 광고 표시가 허용되지않는다. 이러한 임시 표지판은 캐노피 아래 주유 구역 내의 건물 벽 구조물(예: 펌프, 기둥)에 표시될 수 있다. 그러나 캐노피의 지붕/천장에 간판을 걸거나 건물 벽 너머로 돌출시켜서는 안된다.

 

공익사업, 농업 관련, 지하철/버스정류장, 주거용으로 승인된 건물

이 건물에는 광고 표지판이 허용되지 않는다.

 

독립형 광고 표지판

커뮤니티, 스포츠/레크리에이션, 건강/의료 및 교육 목적으로 승인된 건물에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이벤트 및 활동을 홍보하는 임시 독립 간판을 제외하고모든 건물에는 독립 광고 간판이 허용되지 않는다.

 

본 지침은 또한 다음을 포함하는다른 형태의 옥외 광고 표지판의 표시에 대한 통제/요구 사항을 지정한다.

가로등 기둥에 광고 표시

건설 현장의 마케팅 표지판

부동산 표지판(부동산/건물 또는 토지의 판매 또는 임대용)

풍선 광고

차양,캐노피 및 블라인드의 표지판

디지털 화면 광고 (예: LED, LCD 화면)

 

금지 표지판

중앙 지역 외의 금지 표지판의 현재 목록은중앙 지역 금지 표지판 목록과 동일하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