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안내

2021년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사업

옥외광고산업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경영활동 위축으로 인해 지역경제 침체 지속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광고영업 제한, 광고주 계약취소 등으로 국내외 경기침체로 옥외광고업계 경영애로

불법 광고물 근절을 위한 요구 지속
국회 및 각종 언론 등에서 불법광고물 정비 및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대책 요구
지자체 별 옥외광고 진흥 및 사업관리 능력 배양
지난 2년간(19년 ~ 20년) 지자체 주도의 광고지원 사업 추진으로 옥외광고산업 진흥 견인 및 사업관리의 내실화 도모
  • *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 지원사업, 생활 SOC 간판개선사업 등

사업방향 및 공모사업 유형

추진방향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홍보활동 지원

불법광고물 및 간판 정비 등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

옥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 주도의 혁신적 공모사업 발굴

< 공모 사업 유형 >

광고매체 등록 및 광고주 선정 기준 테이블
공모사업 유형 지원규모 비고 신청서 서식(사업계획서)
① 현수막 지정게시대 확충 지원사업 45~68억원 모든 지자체에 2천만원 지원
*필요시 추가수요 반영
② 간판개선사업 약 20억원 지자체 별 택1 신청
③ 전자게시대 등 공공게시시설 확충 20~40억원
④ 불법광고물 정비 사업 20~40억원
⑤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옥외광고 사업 약 ~15억 2개 지자체 선정
*타사업과 중복 신청 가능
전체 지원규모 약 150억원 -

※ 시.군.구 공모 및 신청 현황에 따라 해당 범위 내에서 조정 지원

상세내용은 '지자체 공모사업 추진계획' 필히 확인'

공모신청 절차

공모신청절차

(공모일정) '21.7.2.(금) ~ 8.20.(금) / 13:00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