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경영활동 위축으로 인해 지역경제 침체 지속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광고영업 제한, 광고주 계약취소 등으로 국내외 경기침체로 옥외광고업계 경영애로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홍보활동 지원
불법광고물 및 간판 정비 등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
옥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 주도의 혁신적 공모사업 발굴
공모사업 유형 | 지원규모 | 비고 | 신청서 서식(사업계획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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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현수막 지정게시대 확충 지원사업 | 45~68억원 | 모든 지자체에 2천만원 지원 *필요시 추가수요 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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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간판개선사업 | 약 20억원 | 지자체 별 택1 신청 | |
③ 전자게시대 등 공공게시시설 확충 | 20~40억원 | ||
④ 불법광고물 정비 사업 | 20~40억원 | ||
⑤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옥외광고 사업 | 약 ~15억 | 2개 지자체 선정 *타사업과 중복 신청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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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지원규모 | 약 150억원 | - |
※ 시.군.구 공모 및 신청 현황에 따라 해당 범위 내에서 조정 지원
(공모일정) '21.7.2.(금) ~ 8.20.(금) / 13:00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