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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디지털 옥외광고의 미래: 2024년과 그 이후의 전망

조회수 : 244 출처 : URL 참조 저자 : 이종섭 해외통신원

Dash Two의 로돌포 퀘이로즈 (Rodolfo Queiroz)는 2024년 5가지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을 전망하면서, 향후 2020년대가 끝날 때까지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다섯 개의 핵심 변화를 지적하였다.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옥외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판에서 현대적이고 동적인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급속히 확장되었다. 이제 화려하고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갖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의 성장은 외형적인 크기 뿐만 아니라 기술도 마찬가지이다.    현재 디지털 옥외광고는 점차 첨단 기술과의 통합으로 특징 지어지며, 광고주에게 실시간 및 현실 세계 맥락에서 소비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2024년 이후 디지털 옥외광고에서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까? 


2024년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의 전망

2024년 들어, 기술의 발전과 변화하는 시장 역학에 촉발되어 디지털 옥외광고는 변혁적인 변화의 경지에 있다. 디지털 옥외광고의 단기적인 미래를 형성하는 예측은 다음과 같다:


1. 옴니채널로 통합

광고 전략을 재정의해서 디지털 옥외광고를 더 넓은 옴니채널 마케팅 믹스에 통합할 전망이다.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과 매끄럽게 통합되면서, 디지털 옥외광고는 통합 마케팅의 주요 구성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이 통합은 브랜드가 다양한 채널을 효과적으로 이어지는 일관된 스토리텔링 경험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옥외광고는 이러한 브랜드 메시지를 증폭시켜 모든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성과 참여를 보장하며 캠페인의 영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2. 인공 지능

인공 지능(AI)은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를 혁신하고 있다. AI를 활용하면 광고주는 오디언스의 행동과 선호도에 대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맞춤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인공 지능은 날씨 조건 및 시간에 따라 광고 콘텐츠를 변경하는 더 개인화된 메시징을 지원하게 된다.


인공 지능의 역할은 데이터 분석 및 광고 기술을 개선하여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을 더 명확하고 반응적이며 효과적으로 만든다. 미래에는 얼굴 및 공간 인식이 특정 소비자나 물체에 메시지를 맞춤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제조사와 모델과 같은 정보를 고려하여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이러한 옵션들은 광고의 관련성을 향상시키며 자원 분배를 최적화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한다.


3. 스크린의 다양화

정적인 광고판에서 동적이고 상호 작용이 가능한 화면으로의 전환은 디지털 옥외광고의 시야를 크게 넓히는 중요한 변화이다. 이러한 변화는 홀로그램과 증강 현실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몰입감있고 매료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강화된다. 5G 연결성의 통합을 통해 디지털 옥외광고는 데이터를 더 빨리 수신하고 고화질 스트리밍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기술들은 디지털 옥외광고를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으로 만들면서 광고가 오디언스와 상호 작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창출하여 광고를 더 상호 작용적이고 즐겁게 만든다.


4.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성은 이제 디지털 옥외광고 산업에서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으며,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광고주와 첨단기술 회사는 에너지 효율적인 LED 조명과 지속 가능한 재료와 같은 친환경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때로는 노출 횟수가 낮아지는 시간대(새벽 2시부터 6시까지)에 광고판을 끌 수도 있다. 미래에는 디지털 옥외광고사가 태양 전지판을 사용하여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물리적 자료의 필요성을 줄이고 폐기물을 감소시키는 디지털 전용 콘텐츠로의 전환도 진행 중이다. 이러한 친환경적인 실천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며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소하여 브랜드의 이미지와 매력을 향상시킨다.    

 

5. 규모와 정확도

오늘날의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에서는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면서도 더 많은 오디언스에 도달하는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AI와 기계 학습 덕분에 광고주는 대규모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만들면서, 동시에 특정 메시지의 초점을 잃지 않게 된다. 이 접근법은 캠페인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면서도 개별 취향과 행동을 고려할 수 있게 한다. 결과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오디언스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매료적인 광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디지털 옥외광고를 발전시키고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