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영국]2024년 영국의 미디어 인플레이션 2.2%에 달할 것으로 예상

조회수 : 162 출처 : https://the-media-leader.com/uk-media-inflation-to-hit-2-2-in-2024/ 저자 : 정다정 해외통신원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의 전체 미디어 인플레이션은 지난해 0.9%에서 20242.2%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ECI 미디어 매니지먼트(ECI Media Management)의 최신 분기 보고서는 지속적인 불확실성, 지정학적 긴장 및 국내 선거 및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와 함께 회복과 불황 사이를 오가는 세계 경제의 결과로 전 세계적으로 광고주들에게 동일하게 혼재된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미디어 인플레이션 보고서는 1분기 7개 주요 채널인 TV, 온라인 디스플레이, 온라인 비디오, 신문, 잡지, OOH 및 라디오에 대한 미디어 인플레이션을 예측하였다. 연구는 48개국에 걸친 글로벌 및 지역 수준을 모두 다루고 있다영국에서 TV'2023년 우울한 해'에서 크게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디어 인플레이션은 2023-7.1%에 비해 2024년에는 3.0%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2021년과 2022년에는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이 발생했다ECI의 글로벌 CEOFredrik Kinge는 많은 광고주들이 '지난해에 꼼짝 못한채로' 캠페인과 투자를 2024년까지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국 TV 시장이 '매우 반응적'이라며, '이제 TV 광고 지출이 크게 반등하며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Kinge는 파리 올림픽 및 장애인 올림픽, 독일의 UEFA 남자 유로 대회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가 '광고주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라며, 2024년이 '큰 해가 될 것으로 확신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표1] 채널별 영국 미디어 인플레이션 (UK media inflation by channel) (출처 : ECI)

 

한편, ECI는 영국의 OOH 미디어 인플레이션이 20244.0%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온라인 비디오 2.8%, 라디오 2.2%, 온라인 디스플레이 1.4%가 뒤를 잇고 있다. 올해 신문과 잡지는 각각 1.8%, 1.7%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external_image

[표2]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따른 영국 미디어 인플레이션(UK media inflation by online and offline (출처 : ECI)

 

글로벌 전망 (Global outlook)

 

ECI는 글로벌 미디어 인플레이션을 3.1%로 예상하며, 이는 작년과 2022년에 비해 소폭 하락한 수치이다7개 미디어 채널 모두 인플레이션이 예상된다OOH 및 온라인 비디오가 각각 4.2%로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지난 해 가장 높은 예측(추후 하향 조정됨)을 보인 TV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수준에서 EMEA3.8%로 두 번째로 높은 인플레이션 수준을 보이며, 라틴 아메리카(11.4%)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아시아태평양은 3.6%로 예상되며, 북미는 1.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Kinge'2024년의 전체적인 주제는 전 세계적 수준에서 비교적 안정된 인플레이션'이지만 '미국에서는 TV의 지속적인 디플레이션과 같은 중요한 예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영국에서는 TV의 가격이 2023년에 디플레이션 지역에 머물렀으나 회복되었습니다. 인쇄를 제외한 다른 미디어 유형들과 함께 한 자릿수 인플레이션을 보이며, 이로 인해 영국에서의 가격 안정성의 전반적인 인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의 많은 국가에서 정치적인 불확실성과 미디어 산업의 변화로 인해, 미디어 투자가 집중되고 정확하며 투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브랜드들이 모든 광고 달러가 더 높은 미디어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