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법령

[영국]택시 탑 조명 디지털 광고 장치 요구 사항 및 차량별 승인 (Taxi Roof Top Illuminated Digital Advertising Unit Requirements and Vehicle Specific Approval)

조회수 : 128

Taxi Roof Top Illuminated Digital Advertising

Unit Requirements and Vehicle Specific Approval

택시 탑 조명 디지털 광고 장치 요구 사항 및 차량별 승인

 

1. 소개 (Introduction)

 

런던교통국(이하 TfL)은 런던 택시들의 루프탑에 디지털 조명 광고 기술을 설치하는 것을 허용할지에 대해 고려해 왔습니다(‘택시 탑 광고’(‘taxi top advertising’)). 다양한 버전의 루프탑 기술로 초기 도로 시험 및 개발 작업이 수행되었으며, TfL은 이러한 장비가 TfL에 의해 지정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경우 이러한 유형의 장비가 TfL이 허가한 택시에 장착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2014121일부터 최대 1,000대의 TX4 런던 택시가 택시 상단 광고를 장착할 수 있도록 허용될 것입니다.

 

TfL1,000대로 수량을 제한함으로써 이것이 새로운 기술이라는 사실을 고려하였으며 1,000대라는 제한을 통해 그들의 영향을 적절히 평가하고, 대중으로부터 어떻게 수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런던 택시와 런던 거리 풍경에 대한 시각적 영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TfL은 이 새로운 기술의 영향에 대한 피드백과 증거를 고려할 것이며,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이 정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014121일부터 TX4 차량 면허 보유자는 자신의 택시에 택시 상단 광고를 장착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아 TfL에 새 차량 면허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의 섹션 3에서는 신청 처리 및 승인 및 재허가 발급 절차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택시에 택시 상단 광고를 장착하도록 승인된 라이센스가 차량 라이센스 보유자에게 부여되지만, TfL은 이 기술의 승인 프로세스(섹션 2 참조) 및 이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에서 택시 상단 광고 장치의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와 계속 협력할 것입니다.

 

2. 장치 요구 사항 (Unit Requirements)

 

모든 택시 탑 광고 장치는 부록 A에 명시된 대로 TfL이 명시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유형이어야 합니다. TfL이 해당 장치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만족할 때, 해당 장치 유형은 라이센스를 받은 택시에 설치하기 위해 TfL에 의해 승인될 것입니다.

 

장치를 승인할 때 TfL은 라이센스가 있는 런던 택시에 추가 장비 설치에 대한 표준 승인 프로세스를 따를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런던 택시 및 PHV에 대한 추가 장비 승인 절차(Approval Process for Additional Equipment in Licensed London Taxis and PHVs)' 문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승인은 택시 및 개인 임대 차량 정책 매니저로의 편지 형식으로 제조업체에 제공됩니다. 승인된 장치 목록은 TfL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TfL은 런던 택시 및 PHV에 대한 추가 장비 승인 절차 4.1에 따라 모든 차량에 대한 승인을 철회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3. 차량별 승인 (Vehicle Specific Approvals)

 

3.1 신청 (Applications)

 

TX4 모델 택시의 면허 보유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청은 TfL에서 제공한 양식을 사용하여 이메일로 제출되어야 합니다. 이 양식은 2014121일부터 TfL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차량에 승인된 장치를 장착하기 위해 승인된 장치의 공급 업체와의 구속력 있는 현재 계약을 서류로 첨부해야 합니다.

 

신청은 적절한 라이센스 비용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3.14 참조).

 

3.2 승인을 받은 신규 라이센스 (New licence with approval)

 

신청이 승인되면 차량 소유자에게 통지하는 편지가 발송되며, 편지의 날짜로부터 6개월 이내에 다음 사항을 수행해야 합니다:

 

승인된 택시 탑 장치를 차량에 부착합니다.

현재 차량 면허를 갱신할 때 전체 면허 검사를 통과합니다. 이 검사에는 택시 탑 장치의 점검이 포함됩니다.

 

승인 신청시, 1,000 건 이상의 신청이 접수되는 경우 대기 목록이 생성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조건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동의가 철회되며, 택시 탑 광고 장치가 장착된 경우 해당 장치를 제거하고 차량이 원래의 상태로 복구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차량을 점검해야 합니다.

 

차량이 승인을 받은 후 라이센스 검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택시 탑 광고 장치를 부착한 경우, 모든 다른 차량 면허 요건을 준수하는 조건으로 차량 면허 보유자는 택시 탑 광고 장치 승인과 함께 새로운 면허가 발급될 것입니다. 택시 탑 광고 장치에 대한 승인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허가받은 택시(운전사가 아님)에만 적용되며 차량 간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승인이 만료되는 날짜가 명시된 새로운 차량 면허가 발급됩니다.

다음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인 기간은 1년입니다:

 

(a) 차량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된 경우;

(b) 차량이 면허가 취소된 경우;

(c) 라이센스 보유자와 공급자 간의 계약이 갱신되지 않거나 종료된 경우;

(d) 택시 탑 광고 장치가 차량에서 제거된 경우;

(e) 장치가 부착된 차량의 소유권이 이전된 경우;

(f) 차량에 부착된 장치에 대한 승인이 철회된 경우;

(g) 차량이 본 정책, TfL의 광고 정책 또는 기타 정책 또는 요구 사항을 위반한 경우;

(h) TfL이 승인을 철회해야 한다고 판단한 경우.

 

승인 만료 시, 차량은 원래 상태로 복원되어야 하며, 차량 라이센스 소지자는 TfL 택시 라이센스 검사 센터에서 검사를 위해 차량을 제출해야 합니다 (3.13 참조).

차량 라이센스 소지자는 계약이 종료된 경우 TfL에 알려야 합니다 (3.12 참조).

TfL은 공급 업체로부터 계약의 유효성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택시 탑 광고에 표시된 모든 광고는 TfL의 광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차량의 루프탑 광고 장치와 동시에 추가 광고 매체를 표시하거나 설치해서는 안 되며, 운전자석과 조수석 하단 패널에 택시 라디오 회선/앱 예약 서비스 로고를 제외한 다른 광고 매체를 표시해서도 안 됩니다.


3.3 개수 (Volumes)

택시 탑 광고를 장착할 수 있는 택시 수는 최대 1,000대로 제한됩니다. TfL은 이 숫자를 언제든지 수정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2014121일 이전에 승인된 장치가 장착된 택시는 본 신청 및 정책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해당 장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범주에 속하는 택시는 총 1,000대의 승인된 택시에 포함되며, 3.1항과 3.2항에 명시된 동일한 조건이 적용됩니다.

 

신청서는 '선착순' 방식으로 TfL에 신청서가 접수된 날짜와 시간 순으로 고려됩니다. 1,000대의 택시가 동의를 받았거나 택시 탑 장치를 장착할 수 있는 새 면허를 부여받은 후에는 나머지 신청서가 대기자 명단에 등록됩니다(아래 3.4 참조).

 

3.4 대기자 명단 (Waiting list)

 

TfL이 사용 가능한 승인보다 더 많은 신청서를 받으면 TfL은 대기자 목록을 관리합니다. 대기자 명단은 TfL이 신청서를 접수한 날짜와 시간 순서대로 보관됩니다.

 

TfL이 승인된 제품 공급업체와 사전에 합의한 차량 라이센스 소지자는 택시 탑 광고 장치를 장착할 수 있도록 대기자 명단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택시 승인이 만료되어 갱신되지 않거나(3.6 참조) 철회되면 대기자 명단에 있는 첫 번째 면허 보유자로부터 신청이 접수될 것입니다. 면허 보유자는 3.1의 요구 사항에 따라 28일 이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8일 이내에 신청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대기자 명단에 있는 다음 면허 보유자로부터 신청이 접수될 것입니다.

 

3.5 차량 소유권 이전 (Transfer of vehicle ownership)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차량의 소유권이 변경되는 경우, 승인이 중단됩니다.

 

따라서 차량 소유자는 소유권을 이전하기 전에 택시 탑 광고 장치를 제거하고 택시를 검사해야 합니다 (3.13 참조).

 

3.6 승인 갱신 (Renewal of approval)

 

택시 차량 면허 갱신이 예정된 경우 차량 소유자는 택시 탑 광고 공급업체와의 유효한 계약이 체결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해 모든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3.1 참조).

 

추가 신청서가 제출되지 않거나 제때에 제출되지 않은 경우, 택시 탑 광고를 제거해야 합니다(3.13 참조).

 

3.7 차량별 승인 철회 (Withdrawal of vehicle specific approval)

 

어떤 이유로든 택시 탑 광고를 장착할 특정 택시의 승인이 만료일 이전에 철회되는 경우, TfL은 라이센스 소지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장치를 제거하고 28일 이내에 택시를 검사해야 합니다(3.13 참조). 검사를 위해 차량을 제시하지 않거나 제시 시 검사에 실패하면 런던 해크니 운송법 1853(개정) 2(Section 2 of the London Hackney Carriage Act 1853 (as amended))에 따라 택시가 부적합하다고 선언될 수 있습니다.

 

3.8 장치 승인 철회 (Withdrawal of unit approval)

 

TfL이 장치의 승인을 철회하는 경우, TfL은 해당 장치가 장착된 모든 차량의 라이센스 소지자에게 승인이 철회되었음을 통보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장치를 제거하고 28일 이내에 택시를 검사해야 합니다(3.13 참조). 검사를 위해 차량을 제시하지 않거나 제시 시 검사에 실패하면 런던 해크니 운송법 1853(개정) 2(Section 2 of the London Hackney Carriage Act 1853 (as amended)) 에 따라 택시가 부적합하다고 선언될 수 있습니다.

 

3.9 택시 라이센스 검사 (Taxi licensing inspections)

 

면허 검사를 위해 제출된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모든 택시는 장착에 대한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한 동의가 없으면 차량은 검사에 통과하지 못하고 라이센스도 부여되지 않습니다.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택시가 택시 라이센스 검사에서 택시 탑 광고와 관련 없는 이유로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차량이 14일 이내에 추가 검사를 통과하면 동의가 유지됩니다. 이 기간 내에 차량이 라이센스를 받지 못할 경우 TfL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택시가 검사에 제출되었으나 택시 탑 광고가 아직 장착되지 않은 경우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가 받은 지 6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 동의가 철회됩니다(3.2 참조).

 

3.10 준수 (Compliance)

 

동의를 받지 않았거나 택시 탑 승인과 함께 새로운 면허를 부여받지 않은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것으로 밝혀진 모든 택시는 런던 해크니 운송법 1853(개정) 2(Section 2 of the London Hackney Carriage Act 1853 (as amended))에 따라 부적합 통지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택시 탑 광고가 제거될 때까지 택시는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3.13 참조).

 

택시 탑 광고가 있는 택시가 택시 탑 광고와 관련 없는 이유로 부적합 통지를 받은 경우, 통지가 14일 이내에 해소되는 한 승인은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이 기간 내에 부적합 통지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TfL은 택시 탑 광고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11 TfL 라이센스를 더 이상 받지 않는 택시 (Taxis no longer licensed by TfL)

 

TfL의 허가가 중단된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모든 택시(: 차량이 수리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되었거나 서비스가 중단됨)는 승인이 철회됩니다.

 

3.12 계약 해지(Termination of contract)

 

택시 탑 장치 공급업체와 차량 소유자의 계약이 자신 또는 장치 공급업체에 의해 종료되는 경우, 차량 소유자는 종료 후 28일 이내에 TfL에 알리고 TfL 택시 라이센스 검사에서 검사를 위해 택시를 제출해야 합니다. 센터(3.13 참조). 그렇게 하지 않으면 런던 해크니 운송법 1853(개정) 2(Section 2 of the London Hackney Carriage Act 1853 (as amended))에 따라 택시가 부적합하다고 선언될 수 있습니다.

 

3.13 택시 탑 광고 제거(Removal of taxi top advertising)

 

택시 탑 광고가 택시에서 제거된 경우, 제거 후 28일 이내에 차량 라이센스 소지자는 TfL에 통보하고 택시를 TfL 택시 라이센스 검사 센터에서 검사에 제출하여 택시가 원래 상태로 복구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승인은 중단되며, 검사를 통과하면 대체 라이센스가 발급됩니다.

 

3.14 라이센스 수수료 (Licence fees)

 

TfL은 택시 탑 광고가 장착된 택시에 대해 더 높은 라이센스 수수료를 부과할 것입니다. 이는 차량 라이센스의 신청 및 갱신 시 지불되며, 수수료는 택시 라이센스 소지자가 택시에 택시 탑 장치를 장착할 수 있도록 허가를 요청하는 신청과 관련된 비용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신청이 거부된 경우, 라이센스 수수료는 환불될 것입니다. 신청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런던 교통국(Transport for London)

201512



부록 (Annex A)

규정 및 인증 (Legislation and Certification)

 

'E' 마킹(‘E’ marking): 제품 유형 승인/EMC(UK 차량 인증 기관(VCA) 또는 VCA 승인/인정 받은 기관). 이는 제품 운영과 관련된 전체 패키지의 일부로 설치된 모든 부수적 전자 부품 및 추가 배선 아키텍처에 적용됩니다.

VCA 또는 VCA 승인 인정 기관의 생산 적합성.

설치/해체 절차에 대한 VCA 또는 VCA 승인/인정 기관의 생산 품질 관리 기준 적합성 (ISO 9001:2008 이상)

장치의 설치 및/또는 설계는 차량의 원래 EC M1 형식 승인에 어떤 식으로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변경하거나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장비 및 전기 아키텍처의 설치 및 인증은 EC 유형 승인 M1/IVA 표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해야 합니다.

도로 차량 (건축 및 사용) 규정 1986(Road Vehicles (Construction & Us e) Regulations 1986)을 준수해야 합니다.

도로 차량 조명 규정 1989(the Road Vehicles Lighting Regulations 1989)를 준수해야 합니다.

환경 보호: IP 65 등급 1인증 또는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Transport Research Laboratory (TRL): 독립적인 안전 및 주의력 연구.

 

제품 디자인 및 사양(Product Design and Specification)

 

초기 신청 시 TfL에 완전한 제품 디자인 및 사양을 제공해야 하며, 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인 기술 및 운영 설명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는 제품이 아래 Part A의 사양을 충족하고 Part B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하나의 완전한 제품 사양서에 담겨져야 한다.

 

Part A

 

1. 결합된 장치와 기본 택시의 높이는 최대 높이 제한인 2100mm (2.1m)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TX4의 설계 높이가 1834mm (1.834m)이므로 장착된 장치 최대 설계 높이는 266mm (0.266m)로 제한됩니다.

2. 장치는 TX4 택시 모델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장치는 장치가 설치된 기본 택시와 동일한 색상이어야 합니다.

4. 장치의 디자인은 원래 차량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5. 장치의 설치는 기본 택시의 루프탑 구조나 다른 부분의 무결성을 어떠한 방식으로도 손상시키면 안 됩니다.

6. 장치에는 수증기/결로 제어 기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7. 장치에는 주변광 센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8. 장치에는 운전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시스템 오버라이드/분리 스위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9. 디스플레이 밝기는 TRL 조사 연구 시 설정된 사양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item 30 참조).

10. 이미지를 이동하거나 빠르게 스크롤하는 것은 승인되지 않습니다.

11. 장치는 항상 적절하게 유지 관리되어야 합니다.

12. 기본 택시는 장치를 제거할 때 원래 상태로 반환해야 합니다.

 

Part B

 

13. 제안된 기술이 설치된 후 차량의 물리적 및 전기적 구조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차량 제조업체의 견해, 의견 및 기술적 자문을 얻어야 합니다. 해당 견해 및 제안된 완화 조치는 TfL과 공유해야 합니다.

14. 설치 시 장치의 총 중량을 명시해야 합니다.

15. 택시 지붕에 설치할 때 유닛의 크기와 치수를 명시해야 합니다.

16. 장치의 설치는 루프탑 구성 요소에 대한 강도와 지지를 보장하고 지붕 구조의 잠재적 변형을 방지해야 합니다(: 유닛 마운팅 볼트는 루프 스킨만 통과하는 것이 아니라 루프 서포트 바를 통과합니다). 모든 제안은 엔지니어링/기술 도면과 전체 설명 및 이론적 근거에 의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17. 장치 작동으로 인한 열 제어에 대해 설명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18. 전원 관리 시스템의 설명(전력 과부하 또는 저 차량 배터리 전압 모니터링 포함)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19. 추가 장비(: PC, 전력 인버터 등)의 무게, 위치 및 설치 지점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20. 전체 기계 공학 도면과 차량 설치를 포함한 전체 기술 제안서에 대한 사양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21. 전체 전기 구조 도면 및 규격(: 배선 등급, 절연/강화 케이블)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22. 공인된 자동차 엔지니어링 회사가 학위 수준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갖춘 엔지니어를 활용하여 독립적인 엔지니어링 검사 및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 평가에는 전기 구조 및 설치에 대한 분석 및 평가가 포함되어야 하며, 단위 중량, 지붕의 구조 강도 및 작동 환경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 평가를 수행할 때에는 변형 가능성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23. 설치/해체 품질 가이드를 제공해야 하며, 안전 벨트 고정 장치 등에 대한 기본 차량 제조업체의 토크 설정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24. 예기치 못한 공공 부채를 보장하고 그러한 부채나 청구로부터 택시 소유자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 제공자에 의한 적절한 보험이 가입되어야 합니다.

25. 장치에 GPRS 시스템이 포함된 경우, 이를 설치할 위치에 대한 전체 설명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는 전기 도면 및 추가 장비(: 동글형 장치(dongle type unit))에 대한 설명을 포함해야 합니다. 'e' 마킹에 관한 적절한 인증도 제공되어야 합니다.

26. GPRS 콘텐츠 및 암호화 표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7. 모든 광고 매체는 TfL의 광고 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광고 매체에 대한 설명을 제공되어야 합니다: http://www.tfl.gov.uk/assets/downloads/businessandpartners/tfl-advertising-policy.pdf

28. 미디어 플레이어가 전체 시스템의 일부인 경우, 'e' 마킹, 배선도 및 인증 등에 대한 설치 정보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29. 백오피스 프로세스에 대한 전체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보안, 광고 콘텐츠, 시스템 제어 및 액세스, 위험 평가, 시스템 모니터링 등을 다루어야 합니다.

30. 독립적인 안전 및 주의력 연구(TRL)를 확보하고 TfL에 제공해야 합니다. 연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 또는 권장 사항에 대한 해결책이나 조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TfL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31. 위의 모든 항목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TfL은 제공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다음 단계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합니다; 이는 정의된 기간 동안 초기 사전 배치 도로 시험을 수행해야 하는 요구사항이 포함될 수 있으며, 또는 런던 택시에 기술 사용에 대한 공식 승인 편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초기 사전 배치 도로 시험 기간(Initial pre-deployment road trial period)

 

모든 초기 사전 배치 도로 시험은 실제 운영 조건에서 제안된 기술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법률 및 인증, 제품 설계 및 사양, 필요한 테스트 결과에 대한 위의 모든 사항이 TfL에 제공되고 승인될 때까지 도로 시험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평가 기준이 상세하고 견고하게 기록된 평가 기준을 TFL에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위험 평가 매트릭스 문서, 중앙 집중식 차량 관리 및 사고 포착/해결 절차, 기술 성능 매트릭스 및 주요 성능 지표, 택시 운전자 교육, 택시 운전자 로그/보고 메커니즘이 포함됩니다.

시험 위험 평가 문서에는 하나 이상의 차량/시스템에서 치명적인 고장(: 화재, 시스템 오작동 등) 발생 시 배치된 도로 차량 전체에서 취해질 조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모든 운영 위험(운전자 교육 포함)의 경우 승객을 지원하기 위해 우선 순위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기술 공급 업체는 시험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14일마다) 운영 성능 보고서를 TfL에 제출해야 합니다.

사전 배치 시험 차량의 경우, 승객 구획 표지가 제공되어야 합니다(TfL에서 지정) 예를 들어: 런던 교통국은 이 택시의 루프탑에 장착된 조명 디지털 광고 디스플레이에 관한 귀하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기술 공급 업체 이름>을 인용하여 tph.Enquiries@tfl.gov.uk로 문의해주세요.

광고 내용은 합의된 위치에서 택시에 광고 대행사의 이름과 연락처를 첨부한다는 TPH 광고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시험 기간이 종료되면 TfL은 제공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입니다.


참고자료

TfL (URL 참조)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