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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를 위한 고려 요인 탐색

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를 위한 고려 요인 탐색

조회수 616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최명일, 김대욱, 김학신
  • 연구기간 : ‘22.06 ~ ‘22.12
  • 연구번호 : 2022-옥외-학술연구-05
  • #자유표시구역#디지털사이니지#공공성

개요

이 보고서에서는 자유표시구역 옥외 광고물의 공공성 구현을 위한 고려 요인들을 포괄적으로 탐색하고, 주요 고려 요인들에 대한 비중을 구체적으로 계량 화하여 제안하고자 함.


제1장 연구 개요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제2장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를 위한 고려 요인 유형화

1.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콘텐츠 가치성

2.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요인: 콘텐츠-이용자 상호작용성

3.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공간성

4.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영상 구현성

5. 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들의 개념적 정의


제3장 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우선순위
1. 응답 일관성 검토

2. 1차 요인 우선순위

3. 2차 요인 우선순위

4. 복합 우선순위


제4장 논의 및 결론

1. 연구 결과 요약 및 결론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