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옥외광고의 디지털 전략방안 연구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옥외광고의 디지털 전략방안 연구

조회수 334

  • 분        류 : 위탁연구
  • 연  구  자 : 김성원
  • 연구기간 : ‘20.04 ~ ‘20.09
  • 연구번호 : 2020-옥외-위탁연구-01
  • #스마트시티 #디지털

개요

 이 연구에서는 스마트시티와 연계 가능한 옥외광고 디지털 전략 방안을제시하면서, 연구 목적을 세분화하여 다음과 같은 3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1)스마트시티 정의와 사업 목적 추진 현황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조사, (2)옥외광고 디지털 전략 방안을 위한 문제 정의 및 해결 제언, (3)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적용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였다. 연구는 조사-분석/제시-검증/평가-전략/결론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문헌을 중심으로 기존 현황을 조사하고,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모델을 개발을 진행하였다 서비스 모델에 제시된 사항은 발전 방향 및 전략 방안에 반영하였다 서비스 모델과 옥외 광고 디지털 발전 방향에 대해서는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고 최종 전략/결론에서 스마트시티와 연계하여 옥외광고 업계에서 준비할 요소를 이해관계자 별로 정리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제1장 서론
제2장 스마트시티
제3장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1.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사례
2. 국내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3. 스마트시티와 옥외광고 관련 전문가 인터뷰
제4장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전략
1.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 변화 혁신
2. 스마트시티 연계 옥외광고 디지털 전략
3 한국옥외광고센터 역할
제5장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시나리오 법적용 검토
1 스마트시티 전략 기반 옥외광고 디지털 서비스
2 AI 옥외광고 디지털 운영 서비스
3 지역 광고 사업자 협업 옥외광고 디지털 운영 서비스
제6장 결론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