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외광고사업

디자인가이드라인


디자인가이드라인

디자인 기본원칙 공통 5대 원칙

디자인 기본원칙 공통 5대 원칙

  • 평면형보다는 복합형, 입체형 디자인을 권장한다.
  • 간결하고도 창조적으로 디자인해야한다.
  • 대상지의 주변 경관과 조화되어야 한다.
  • 시인성과 가독성을 위해 여백을 충분히 두어야 한다.
  • 자극적인 조명보다는 편안한 조명을 권장한다.
경관 가이드라인 5대 원칙

경관 가이드라인 5대 원칙

  • 자연경관의 조망을 유지한다.
  • 기존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경관의 악센트가 되어야한다.
  • 경관의 리듬감을 살린다.
  • 보행자의 안전과 보행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PANTONE Black 5C-PANTONE 4975C, PANTONE Black 3C-PANTONE 5467C, PANTONE Black 6C-PANTONE Black 7C

광고물 외형 디자인 가이드라인 5대 원칙

  • 지주이용간판은 1점 지주형을 권장한다.
  •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단순한 외형이 좋다.
  • 모서리는 부드럽게 디자인 한다.
  •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재질과 형태를 권장한다.
  • 어둡고 진한 단일색이 좋다.
낮은 가시성(붉은 배경-초록 글씨), 낮은 가시성(붉은 배경-파랑 글씨), 낮은 가시성(초록 배경-파랑 글씨), 높은 가시성(노랑 배경-검정 글씨), 높은 가시성(흰 배경-검정 글씨),

광고면 그래픽 가이드라인

  • 간단하고 단순하게 표현한다.
  • 문자보다는 이미지로 표현한다.
  •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조화로운 색채를 사용한다.
  • 기업이나 브랜드는 작게 표기한다.
조명 가이드 라인 5대 원칙 관련 그림

조명 가이드라인 5대 원칙

  • 지나치게 밝은 조명보다는 적정 밝기의 조명이 좋다.
  • 현란한 움직임 보다는 정적인 아름다움이 좋다.
  • 지나친 광색보다는 조화로운 광색이 좋다.
  • 광원을 보여주기보다는 가려야 한다.
  • 야간의 미관을 고려해야 한다.
조명 가이드 라인 5대 원칙 관련 그림

관리 가이드라인 5대 원칙

  • 광고물 실명제를 실시해 관리주체를 표시한다.
  •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관리번호를 표기한다.
  • 광고물 설치 후 지속적인 청소 미치 관리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 구조물 및 지반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해야한다.
  • 조명 휘도를 균일하게 유지해야 한다.
담당부서 : 광고사업부 연락처 : 02 · 3274 · 2842 이메일 : jajeong@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