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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본 연구는 간판개선사업의 현황조사를 통한 종합적 성과평가와 진단에 따른 제도개선방안으로 간판개선사업 이후 옥외광고물 경관개선에 대한 역할 강화와 확장된 사업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함.
Ⅰ. 연구개요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및 차별성
Ⅱ. 옥외광고센터 간판개선사업 현황 및 성과분석
1. 사업의 일반현황
1-1. 사업의 목표
1-2. 사업비 추진 사항 및 참여기관
1-3. 사업의 공정 및 기간
1-4. 간판개선사업의 항목과 범위
1-5. 사업의 유형
1-6. 10년간 사업의 진행흐름 및 주요 이슈
2. 사업비 집행 현황
3. 사후관리 현황
3-1. 사후관리 제도
3-2. 옥외광고센터 사후관리 실태 점검 현황
4. 선행 연구
4-1. 연구 보고서 및 논문
4-2. 유사 사업
5. 대상지 현황조사
6. 간판개선사업 성과분석
6-1. 간판개선사업 인식 평가 분석(설문 조사)
6-2.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6-3. 사후관리 분석
Ⅲ. 간판개선사업 개선방안
1. ⌜간판개선사업⌟ 종합진단
2. ⌜간판개선사업⌟ 문제점 해결 방안
3. ⌜옥외광고물 관리사업⌟ 제도 개선 방안
4. ⌜옥외광고물 관리사업⌟ 사후관리 방안
5. ⌜옥외광고물 관리사업⌟ 세부 계획(단기)
6. ⌜옥외광고물 관리사업⌟ 추가 확장 방안(장기)
Ⅳ. 결론
참조 자료
참고문헌, 연구의 추진 경과, 자문 의견, 전문가 자문 회의를 통한 한계점 및 해결 방안,
간판개선사업 대상지 현황 조사(유형분류),
간판개선사업 성과분석 대상지역 현황 조사(2017~2021년도),
간판개선사업 성과분석 및 제도 연구 방안 설문조사 (공무원, 수행업체, 점포주, 일반인)
경관 협정서(강북구 우이동 예시), 경관협정 운영회 운영 규약, 옥외광고물 협정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