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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연구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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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마크성 옥외광고와 일반 옥외광고가 수용자의 광고, 제품 및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효과 비교

조회수 577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유재웅, 진용주
  • 연구기간 : ‘23.05 ~ ‘23.12
  • #랜드마크#디지털사이니지#브랜드태도

개요

본 연구는 특정 위치에 장기간 고정 설치 운용됨으로써 수용자들에게 마치 ‘랜드마크’처럼 각인되는 옥외광고와 그렇지 않은 일반단기성 옥외광고는 광고효과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함. 이에 대한 차이를 옥외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태도, 옥외광고에 따른 제품태도, 브랜드태도로 구분하여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함.


Ⅰ. 서론 

1. 추진 배경 

2. 연구의 의의 


Ⅱ. 선행연구 고찰 및 이론적 논의 

1. 기금조성용 옥외광고 

2. 랜드마크의 개념 및 인지 속성요인 

3. 랜드마크 효과와 옥외광고 

4. 광고의 반복 노출 효과 

5. 연구문제 


Ⅲ. 연구방법 

1. 연구설계 

2. 실험자극물 

3. 데이터 수집 

4. 변인 측정 


Ⅳ. 연구 결과 

1. 응답자 특성 및 측정 항목의 신뢰도, 타당도 분석 

2. 연구문제 검정 


Ⅴ. 논의 및 결론 

1. 이론 및 실무적 함의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부록: 참고문헌 

설문지: 랜드마크성-고려은단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