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옥외광고물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개발

조회수 655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이윤희, 조아라
  • 연구기간 : ‘23.05 ~ ‘23.12
  • #탄소중립#가이드라인#친환경

개요

국내외 제품 에코디자인 및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벤치마킹, 대상 옥외광고물 기본 제품 속성 및 기후환경 속성 분석, 개선방향 및 실행내용 도출 내용을 토대로 탄소중립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자 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 방법과 범위 


Ⅱ. 선행연구 분석 

1. 에코디자인 가이드라인 현황 

2. 옥외광고물 에코디자인 가이드라인 현황 


Ⅲ. 연구방법 

1. 연구범위 및 방법 


Ⅳ. 국내 옥외광고물 기후환경 영향 

1. 플렉스 간판 

2. 채널 간판 


Ⅴ. 국내 옥외광고물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개발 

1. 국내 옥외광고물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개발 


Ⅶ. 결론 

1. 결론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부록: 참고문헌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