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개요
국내외 제품 에코디자인 및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벤치마킹, 대상 옥외광고물 기본 제품 속성 및 기후환경 속성 분석, 개선방향 및 실행내용 도출 내용을 토대로 탄소중립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자 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 방법과 범위
Ⅱ. 선행연구 분석
1. 에코디자인 가이드라인 현황
2. 옥외광고물 에코디자인 가이드라인 현황
Ⅲ. 연구방법
1. 연구범위 및 방법
Ⅳ. 국내 옥외광고물 기후환경 영향
1. 플렉스 간판
2. 채널 간판
Ⅴ. 국내 옥외광고물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개발
1. 국내 옥외광고물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개발
Ⅶ. 결론
1. 결론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부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