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스페인]마드리드시 스트리트퍼니처 광고시설 및 선전탑 정보공개

조회수 : 435 출처 : 마드리드시 저자 : 윤혜림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드리드시는 공공거리에 910개의 스트리트 퍼니처와 164개의 선전탑을 설치하였다.


이 시설물을 통해 마드리드시는 시행정, 서비스, 문화행사 관련 정보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시민들의 구미에 맞는 방법으로 광고하고 있다. 스트리트퍼니처 광고물은 이뿐만 아니라 시민과 도시방문자들에게 공공교통시설과 도로교통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트리트퍼니처 광고시설물의 위치는 접근성, 도시 경관 및 공공 도로의 ​​점령에 관한 규정에 따라 엄격히 통제되어 설치되기 때문에 도시 경관에 완벽하게 통합되도록 시에서 노력하고 있다.


이 시설물들은 공공서비스 입찰제로 관리자를 정하며, 현재 클리어 채널 (Clear Channel S.L.U)에서 관리 및 설치 유지보수를 맡아하고 있다. 즉 마드리드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마드리드 시에서는 본 웹페이지에서 스트리트퍼니처 광고 시설 및 선전탑의 위치를 공개하고 있다. 오픈스트리트맵 (Open street map) 서비스에 모든 시설물의 위치가 표시되어있으며, 이 데이터는 엑셀, CSV, 지리위치코드형식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