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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광고주가 옥외광고 매체를 선택하는 주요요인

조회수 : 776 출처 : 참고자료 참조 저자 : 이지행 해외통신원

 중국의 미디어 환경과 소비자들의 급변하는 요구치를 광고주는 더이상 단일 채널 또는 단일 화면을 통해 마케팅에 접근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통합마케팅 능력은 광고주들이 옥외광고 매체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표 1 참조).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image1.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51pixel, 세로 444pixel

< 표 1 > 중국 광고주가 옥외광고매체를 선택하는 주요요인 분석
출처:  중국 아이리서치 https://www.iresearch.com.cn/ 광고주 조사자료 참고(2019년 5월)


  통합마케팅 능력은 광고매체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기획 능력을 말한다. 다시 말해 동일한 서비스나 제품을 광고함에 있어서 광고의 효과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최근 중국의 광고주들은 위탁받은 제품 및 서비스를 옥외광고를 통해 홍보함에 있어서 이와 같은 요소를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았다(71.1%). 또한 광고 서비스의 품질 및 역량 더 나아가 자금 운용의 투명성, 팀 운영의 전문성 등이 광고주가 광고매체를 선정하는 요인 중 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63.3%). 또한 광고주는 광고매체의 경력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업종의 광고제작 경험, 광고주들의 평가, 사후관리능력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가격 요소, 회사의 규모 등도 중국의 광고주가 광고매체를 선정하는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 스크 린광고 등은 시설의 제작 및 유지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간다. 따라서 광고주들은 광고업체 선정 시 경제적 기대효과를 분석함과 동시에 동일 조건하에 어떠한 요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업체를 선정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정해놓고 상황에 따라 차별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중국의 광고매체는 매년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위에 언급한 광고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요건들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업계에서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광고매체들은 과거에 비해 전문적이며 과학적인 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급변하는 세계 광고시장에 대응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광고매체에도 적지 않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참고자료>

https://www.iresearch.com.cn/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