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프랑스]옥외광고 시장에서의 AI

조회수 : 427 출처 : Androidfun 저자 : 정수민 해외통신원

 Absolute Market Insights는 최근 ‘옥외광고 시장의 AI’라는 글로벌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현재 옥외광고 시장을 조사하여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AI에 대한 기본적 개요 및 옥외광고 AI 시장 공급 업체에 대한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필을 분석하였다.


 인공 지능은 광고회사가 데이터에 기반해 가장 좋은 타이밍에 필요한 광고를 내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 옥외광고에서 인공 지능은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기호에 맞는 광고를 제안할 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 양방향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인공 지능이 개인별 맞춤으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리적 관점에서 광고를 통한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맥도날드에서는 매장에서 고객을 분석하여 기호에 맞는 AI 기반 콘텐츠를 사용한다. 지나가는 사람의 연령에 따라 창문에 표시되는 메뉴가 변경되는 것이다. 즉, 어린이가 지나가면 키즈 메뉴나 해피밀이 노출되고, 바쁜 시간에 가장 많은 활동을 하는 나이대의 성인이 지나가면 해당 데이터에 맞춰 버거 또는 샐러드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한다. 이 코드에는 15분 이내 구매할 경우 적용 가능한 무료 쉐이크 쿠폰과 할인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브랜드의 단일 매장 및 다중 매장 그리고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소매 산업에서 디지털 스크린 광고의 사용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공 지능을 활용한 옥외광고는 지속적으로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앞으로 11.95%의 연평균 성장률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될 것으로 조사되었다. 옥외광고 시장에서 AI를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프랑스의 JCDecaux를 포함하여 Clear Channel Outdoor, OUTFRONT Media, Bell Media, Captive Outdoor Media 등이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