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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영국 광고 규제기관(ASA), 환경 이슈로 토요타 SUV 광고 금지

조회수 : 262 출처 : URL 참조 저자 : 정다정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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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Toyota

 

영국에서 토요타 SUV 광고가 환경 문제로 금지됐다영국 광고 감독 기구는 토요타의 SUV 광고가 사회에 대한 책임감” 없이 제작됐다고 밝히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하는 운전을 묵인한 토요타 광고 2개를 금지했다영국 광고 규제 기관(ASA)이 환경적 맥락에서 사회적 책임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SUV 광고를 금지시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규제 당국은 2020 캠페인에서 처음 공개된 두 광고를 금지했다이 중 하나는 포스터이고 다른 하나는 소셜 미디어에서 공개된 비디오로수십 대의 토요타 힐룩스(Toyota Hilux) 자동차가 강을 포함한 오프로드 지역을 달리면서 해설음성이 '자연의 진정한 극적인 풍경 중 하나'라고 묘사한다그런 다음 차량들은 도로에 합류하여 도시 지역을 통과한 후 한 대의 차량이 진입로에 진입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음성 해설이 계속된다. '토요타 힐룩스(Toyota Hilux). 배회하기 위해 태어났다(Born to roam).“ 포스터에는 두 대의 SUV가 전경에 있고그 뒤를 이어 먼지 구름 위를 가로지르며 바위 지형을 횡단하는 다른 차량 무리들을 보여준다.

 

이 신고는 광고를 공공 장소에서 제거하려는 그룹인 Adfree Cities에 의해 접수되었다그들은 영국 캠페인 그룹인 Badvertising과 협력하여 광고가 환경에 해로운 행동을 옹호하고 있다고 주장하며높은 탄소를 배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광고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영국 광고 규제 기관(ASA)은 해당 광고가 '자연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방식으로 차량 사용을 용인했다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준비되지 않았다'고 판결했다.

 

Adfree Cities의 공동 이사인 Veronica Wignall은 '이 광고는 매우 오염된 차량이 강과 초원을 빠르게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토요타의 자연과 기후에 대한 완전한 무관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Wignall은 SUV가 광고되는 방식(캠페인에서는 종종 거친 환경에서 묘사됨)과 실제로 주로 운전되는 장소 간에 연결이 끊어져 있다고 말했다연구에 따르면 영국의 새로운 SUV 4대 중 3대는 도시 지역의 사람들에게 등록되어 있다그녀는 이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연을 파괴하는 것을 장려하는 것은 자연을 냉소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Wignall은 '이 판결은 규제 기관이 할 수 있는 것의 한계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순간'이라고 말하면서 규제 기관이 잠재적인 피해에 대한 광고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시민 사회에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영국 광고 규제 기관(ASA)은 광고 규정 위반을 통해 환경에 해를 끼치는 광고에만 조치를 취할 수 있다그러나 고탄소 배출을 조장하는 광고로 인한 피해는 그 이상으로 더 심각하다.“

 

'SUV에 대한 광고는 도시에서 엄청난 양의 가스를 소비하고 오염을 배출하는 차량에 대한 수요를 높이고 있으며더 안전하고 깨끗한 접근 가능한 저탄소 교통 시스템을 원하는 때에 그런 거리를 원하게 하고 있다.' 라고 Wignall은 말했다그녀는 비슷한 상황이 비행고기 및 유제품에도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정부가 담배와 같은 방식으로 높은 탄소를 배출하는 광고를 원천적으로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마찬가지로 기후 변화는 영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영향이 더 심하게 미치는 지역에서 점점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말했다토요타는 힐룩스(Hilux) 캠페인을 방어하면서 해당 차량이 가장 열악한 환경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농업 및 산림을 비롯한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오프로드 차량이 실제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광고에서는 해당 작업자들을 묘사하지 않았지만 그들을 묘사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2021년에 규제 당국은 환경 광고 주장 및 관행에 대한 일련의 조사 계획을 발표했다그 해 광고 규제 기관(ASA)은 상원에 제출한 서면에서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신고가 적다고 설명하며 '미래에 더 큰 규제적 감시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 분야'라고 설명했다.

 

광고 규제 기관(ASA)은 이전에 사회적 책임을 이유로 2021년 랜드로버 디펜더 오프로더 광고(a Land Rover Defender off-roader)를 금지하는 초안 결정을 내렸다가 나중에 뒤집은 적이 있다토요타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토요타는 환경에 해로운 행동을 용납하지 않는다실제로 지난 30년 동안 토요타는 자동차 분야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 감소 측면에서 선두주자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수백 개의 무료 로열 라이선스를 공유하여 다른 기업이 전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대변인은 토요타의 다양한 글로벌 차량 제공 범위 중 일환으로토요타는 가장 혹독한 지형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는 오프로드 및 원격 환경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포함한다.” 라고 전했다.

 

대변인은 광고 속 영상이 영국이 아닌 해외 사유지에서 허가를 받아 '생태학적으로 민감하지 않은 환경'에서 촬영됐다고 말했습니다포스터 광고는 컴퓨터로 생성된 이미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SUV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영국에서 SUV의 인기가 급상승하여 판매된 차량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했다유럽에서는 올해 신차 등록에서 SUV가 차지하는 비중이 51%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SUV 판매의 증가 및 이전의 전통적인 모델보다 무거운 경향이 있는 사실로 인해, 2023년에 구매한 일반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는 기후 캠페인 조직인 Possible에 따르면 2013년 동등 모델보다 더 높은 탄소 배출량을 가지고 있다.


출처

https://www.theguardian.com/media/2023/nov/22/toyota-suv-adverts-banned-in-uk-on-environmental-grounds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