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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2024년 베트남 광고 관련 뉴스동향

조회수 : 238 출처 : URL 참조 저자 : 임재환 해외통신원

베트남 호치민시티, 광고 관련 위법활동에 대한 규제 강화

최근 호치민시티 인민 위원회는 호치민 지역의 광고를 규제하는 관련 규정을 제정하였다. 최근 제정된 규정에 따르면, 광고와 관련하여 각 부처의 책임, 권한 및 규제 방법 등을 좀더 상세하게 규정하였다고 전하고 있다. 호치민시티 인민위원회는 문화 • 체육 부서에 옥외광고와 관련된 관리권한을 위임하였으며, 문화 • 체육 부서에서 앞으로 옥외광고와 관련된 허가, 관련 법규 위반 사항 점검 및 옥외광고 관련 클레임 처리 등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다. 추후 광고 관련 규정이 옥외광고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따로 다루도록 하겠다. 


호치민 시티 광고 협회 – 베트남 옥외광고 시장의 잠재력에 대하여 이야기하다.

호치민시티 광고협회 회장인 Nguyen Quang Nhut는 베트남을 주변 국가인 한국과 태국에 비교하면서, 베트남 광고법의 부족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한국의 경우 정말 많은 옥외광고를 도심에서 볼 수 있다. 사이즈가 큰 옥외 LED 광고부터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의 옥외광고가 많다. 또한, 상업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옥외광고를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베트남의 경우, 정말 불필요한 곳에서 불필요한 방식으로 옥외광고를 하고 있다.”

“또한, 예를 들어, 미국의 타임스퀘어, 한국의 서울, 일본의 도쿄, 중국 상하이, 태국 방콕 등과 같이 광고가 번창한 국가의 경우에는, 번화한 장소에서 여행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많은 광고를 하고 있는 것에 반해, 베트남의 경우 획일적이고 단순한 형태의 광고만을 하고 있다.”라고 말을 이어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guyen Quang Nhut은 옥외광고에 있어 기술적인 문제해결에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지만, 기술적 문제해결에 있어 현재 베트남의 경우 “인력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된다고 이야기하며, “현재 베트남에는 광고산업에 필요한 인력시장이 매우 부족하다.” 고 전했다. 


<참고자료>

Ho Chi Minh City: Strengthening handling of violations in advertising activities - People's Representative Newspaper (daibieunhandan.vn)

It is expected to monitor the implementation of the Law on Cinematography and the Law on Advertising in 2024 (toquoc.vn)

Quảng cáo ngoài trời: TP.HCM trở thành điểm sáng châu Á? (doanhnhansaigon.vn)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