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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런던 TFL 광고 (버스 및 지하철)

조회수 : 254 출처 : URL 참조 저자 : 정다정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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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don Underground / 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옥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는 주요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관심을 창출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며 판매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그의 일환으로서 대중 교통 플랫폼은 옥외광고의 주요 사이트로서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런던의 대중 교통 이용률은 이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다. 현재 하루에 약 500만 대의 버스 이용이 이루어지며, 런던 교통 관리 당국(Transport for London authority)에 따르면 20231119일부터 25일까지의 한 주 동안 지하철 이용은 2478만 건에 이르렀다. 따라서 런던의 잠재 고객과 연결되는 창의적인 OOH TFL 광고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많은 주목도와 잠재적인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리포트에서는 런던 버스 및 지하철의 TFL 광고에 대한 Drovo Media의 인사이트를 요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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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1. 런던의 버스 TfL 광고(TfL Advertising on London Buses)

 

런던의 빛나는 빨간색 버스는 도시의 풍경과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대표할 뿐만 아니라 런던 버스의 TFL 광고는 매일 승객, 자동차 운전자, 보행자 및 통근자들의 시선과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1) 런던 버스 TfL 광고의 이점 (The Benefits of TfL Advertising on London Buses)

 

도달성 (Reach)

런던에는 인구 900만 명이 거주할 뿐만 아니라 매년 런던을 찾는 관광객도 약 2,000만 명에 달하는 대도시이다. 런던 교통국(Transport for London)은 세계에서 가장 큰 버스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19,000개가 넘는 버스 정류장과 약 700개의 노선, 8,000대의 버스가 런던에서 매일 운행되고 있다. 따라서 런던 버스에서의 TfL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의 범위와 도달성이다.

 

브랜드 인지도 증대 (Increased Brand Awareness)

버스에 옥외광고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는 현대 사회의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광고주가 회전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대화형 터치 감지 화면 및 QR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버스 정류소 및 버스 정류장 광고 형식과 버스 내 광고를 결합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회상 증가 (Improved Brand Recall Amongst Consumers)

런던의 버스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가 포함된 우수한 품질의 광고가 있으면 제품이나 서비스가 도시의 거리에서 잠재 고객의 마음에 오랫동안 남을 수 있다. 브랜드 리콜과 대중이 광고로부터 브랜드를 기억하는 것은 OOH 캠페인을 운영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대중과 함께 이동하기 (Move With Your Audience)

버스 TfL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관객과 함께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정적인 버스 정류소 광고 게시판과는 다른 접근 방식이며 도달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Drovo의 풀 택시 랩은 런던의 모든 곳, A급 도로, 측면 도로 및 버스가 접근하지 못하는 주거 지역의 모든 곳으로 이동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택시 캠페인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 차량용 디지털 광고 화면 캠페인도 제공하고 있으며, 밝은 LED 스크린은 거리에 있는 청중의 관심을 즉각적으로 사로잡는 데 도움을 준다.

 

2) 런던 버스 광고의 단점 (The Cons of Advertising on London Buses)

 

캠페인에 대한 투명성 부족 (Lack of Transparency Over Campaigns)

버스를 이용한 옥외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때 이를 추적하고 진행 과정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싶지만 이를 얻을 수 없다. 또한 겨울철에는 버스 광고를 보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높은 곳에 위치한 버스 광고판은 어두운 겨울에 관객이 알아보기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버스 조명에 문제가 있는 경우 더욱 그러하다.

 

2. 런던의 지하철 광고 (London Underground Advertising)

런던 지하철은 어둡고 와이파이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통근자들의 상상력과 관심을 사로잡아 브랜드가 쉽게 승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런던 지하철 광고의 장점 (The Benefits of London Underground Advertising)

튜브 광고는 독특한 환경으로, 도달하기 어려운 청중과 연결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2016년 일반 지하철 승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10명 중 7명은 지하철 광고에 주목할 시간이 있다고 답했으며, 5명 중 2명은 출퇴근길에 읽을 광고를 적극적으로 찾는다고 답했다. 10명 중 6명은 환영할 만한 방해 요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런던 지하철의 TfL 광고는 확실히 대중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참여를 자극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2) 런던 지하철 광고의 단점 (The Downsides of London Underground Advertising)

런던 지하철에만 광고를 게재하면 옥외 광고 캠페인에서 거리의 청중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된다. 거리 OOH 광고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보행자, 자동차 운전자, 통행인의 수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또한 햇볕이 잘 드는 야외에서는 옥외광고가 더 돋보여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비교적 조명이 어두운 지하철역에서는 시선을 사로잡기 힘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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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Underground 열차 내부 광고 / 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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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Underground 이동 통로 광고 / 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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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Underground / 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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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 Underground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 사진 출처: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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