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캐나다]캐나다 옥외광고 산업의 축제, ‘2025 캐나다 옥외광고 시상식’ 개최

조회수 : 275 출처 : 저자 : 조현도

창의성과 기술력을 겨루는 업계 최고 권위 행사… 5월 15일 토론토에서 열려


캐나다 옥외광고 산업의 창의성과 혁신을 기리는 ‘2025 캐나다 옥외광고 시상식(The Canadian Out-of-Home Awards 2025)’이 오는 5월 15일 토론토 Arcadian Court에서 열린다. 옥외광고 마케팅 및 측정 협회(COMMB)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기술, 전략적 성과를 인정하는 캐나다 대표 OOH 행사로 자리잡았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이 시상식은 매년 옥외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광고주, 대행사, 매체사들의 우수 사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25년 행사는 특히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래매틱 캠페인, 크로스미디어 전략 등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2025년 4월 9일까지며, 캐나다 전역의 브랜드, 미디어 에이전시, 마케팅 조직, 옥외광고 매체사 등 OOH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6개 핵심 부문… 데이터·혁신·크로스미디어 전략 집중 조명


2025년 시상 부문은 △창의적 우수성(Creative Excellence) △데이터와 혁신(Data & Innovation) △크로스미디어 영향력(Cross-Media Impact) △프로그래매틱 및 디지털 기술 활용 △고객 타게팅(Targeting) △360도 계획(360 Strategy) 등으로 구성된다.


창의적 우수성 부문에서는 시각적 임팩트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데이터와 혁신 부문에서는 기술과 데이터 기반 전략 활용도를 평가한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와 프로그래매틱 캠페인의 전략적 성과도 주요 심사 대상이다.


COMMB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은 기술 발전과 함께 급성장 중인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의 흐름을 반영했다”며 “프로그램매틱 거래, 데이터 기반 캠페인 등 진화하는 OOH 시장의 다양한 성공 사례들이 대거 출품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캐나다 대표 OOH 기업 총출동… 업계의 장이 될 예정


이번 행사에는 캐나다 대표 OOH 기업과 미디어 에이전시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후원사로는 UB Media, Astral, Billups, Broadsign, Captivate, Cineplex Media, Lamar, Pattison, Quebecor, REC Media, Statements Media, Talon, Vendo Media 등 업계 주요 플레이어들이 이름을 올렸다.


COMMB 측은 “캐나다 옥외광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며 “광고주와 대행사, 매체사가 한 자리에 모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 IKEA·Air Transat·Tim Hortons 등 수상


지난해 2024년 시상식에서는 IKEA의 ‘Moving Day Stunt’ 캠페인이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Air Transat이 디지털 부문과 클라이언트 직행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유명 브랜드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Tim Hortons의 ‘CaffinAITed’ 캠페인은 데이터 중심 부문에서 우승해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이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KFC의 ‘Fry Funeral’, Silk의 ‘Bee Hotel’, Aura Freedom의 ‘End Femicide’ 등 크리에이티브와 사회적 메시지를 결합한 캠페인들도 수상해 큰 주목을 받았다.



캐나다 옥외광고 산업의 성장과 혁신 이끄는 상징적 행사


COMMB는 이번 2025년 시상식을 통해 OOH 산업의 창의성과 기술 발전을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캐나다 옥외광고 시장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전환과 프로그램매틱 광고가 급성장하는 현재, 이번 행사는 업계 변화의 방향성과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캐나다 옥외광고 시상식은 업계의 성장을 축하하고, 창의적 도전과 혁신을 격려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캐나다 광고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ternal_image

The Canadian Out-of-Home Awards 2024 행사 사진

(The Canadian Out-of-Home Awards celebrated creativity in OOH » Media in Canada)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