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영국]2024년 영국 OOH 총수익, 7.7% 증가한 14억 파운드 달성

조회수 : 340 출처 : Outsmart 저자 : 정다정

2024년 영국 OOH(Out-of-Home) 광고 총수익은 7.7% 증가한 14억 파운드에 도달하며 해당 부문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OOH 무역 기구인 Outsmart와 PwC의 자료에 따르면, 성장의 주요 원인은 디지털OOH(DOOH)로, 1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인 OOH는 비교적 낮은 3%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현재 DOOH는 영국 전체 OOH 수익의 3분의 2(66%)를 차지하고 있다.


Outsmart 의장인 Justin Cochrane는 “2024년은 OOH 광고의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우리는 최고의 해를 축하합니다. 브랜드들은 방송 전략에서 OOH가 뛰어난 도달 범위와 창의적인 에너지, 실시간 타겟팅을 제공하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계속 인식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Outsmart는 4분기 수익이 노동당의 10월 예산안과 관련된 소비자 신뢰 하락을 포함하여 “일부 불확실성”에 의해 영향을 받았음을 밝혔다. 4분기 동안 전체 수익은 2.2% 감소하여 3억 8,730만 파운드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IPA Bellwether Report에서도 반영되었으며,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4분기에 마케터들의 순 잔액 –12.8%가 4분기 지출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Outsmart는 이러한 소비자 신뢰 하락이 “2025년 초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올해 초에 대한 보다 신중한 기대치를 제시했다. 실제로 Advertising Association과 Warc Expenditure Report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2025년 OOH 성장률은 7.2%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4년의 10.3% 성장률과 비교했을 때 10월 예측보다 1.7%포인트 하향 조정된 수치이다. 올해는 해당 부문에서 변화의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Bauer Media는 Clear Channel의 영국 사업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JCDecaux는 런던에서 자사의 인벤토리를 두 배로 늘리기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한편, 1월에는 OOH 공동 산업 통화(Route)가 Ipsos와 The Media Leader의 모회사인 Adwanted UK를 임명하여 오디언스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작업에는 기존 데이터 세트보다 82배 큰 새로운 합성 데이터 세트를 구축하는 작업도 포함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