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브로드사인(Broadsign), 수개월 전 구매 자동화를 위한 구매 플랫폼, Broadsign In-Advance 출시
2025년 6월 초, 캐나다의 대표적 디지털 옥외광고 기업인 브로드사인(Broadsign)이 디지털 OOH(DOOH) 구매를 수개월 전에 자동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플랫폼인 Broadsign In-Advance를 신규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정적 OOH 구매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Broadsign In-Advance 화면 예시
출처: Broadsign
현재 대부분의 OOH 및 DOOH 구매는 아직도 수동으로 처리되고 있는 반면, Broadsign In-Advance는 프로그래매틱 및 전통적인 구매자가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사전 구매를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브로드사인은 이 플랫폼이 재고 가용성 확인과 캠페인 조정 사이의 시간을 단축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 Vistar Media, Hivestack, StackAdapt 등의 경쟁 프로그래매틱 DOOH 플랫폼도 실시간 입찰과 동적 캠페인 조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나, 단순 예약 캠페인 워크플로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브로드사인의 플랫폼은 차별적인 특징을 지닌다.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구매자는 Broadsign In-Advance를 통해 익숙한 자동화 거래 도구를 기반으로 한 기술로 DOOH 캠페인을 확보할 수 있다. DOOH 직접 구매자는 재고를 수동으로 탐색, 큐레이션 및 예약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DOOH 미디어 소유주는 이 플랫폼을 통해 사전 구매 인벤토리를 제공함으로써 거래 프로세스를 효율화할 수 있고 수익 증대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Broadsign In-Advance는 고객이 정하는 비즈니스 규칙에 따라 예약을 자동화할 수도 있다. 수요 파트너는 Broadsign 공급 측 플랫폼(SSP) 통합을 통해 이번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하여 기존에 접근할 수 없었던 인벤토리 활용이 가능해졌다.
Broadsign SSP 고객 및 수요 파트너들은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Broadsign In-Advance DOOH 거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