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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본 연구에서는 첫째, 해외의 버스광고 규제 현황 및 사례 연구, 둘째, 버스외부광고 의 도시미관 및 교통안전 저해 영향, 버스외부광고의 면적규제 완화 및 래핑광고 허용 여부 및 범위 등에 대한 수용자 인식 조사 및 전문가 조사를 통해 우리나라 버스광고의 규제 개 선에 대한 근거와 방향을 모색하고자 함.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과 범위
제2장 문헌 고찰
1. 버스운영체제와 버스광고 수익구조 및 현황
2. 버스외부광고 시장 현황
3. 버스외부광고 표시방법
4. 버스외부광고 기존 연구 고찰
5. 교통수단광고물의 교통안전성에 대한 실증 연구 사례
6. 버스랩핑광고 기준사례 관련 문헌고찰
제3장 해외 버스광고제도 사례-랩핑광고를 중심으로
1. 미국 및 유럽
2. 아시아
3. 해외 전면 랩핑광고 허용 여부 요약
4. 광고물 색체에 대한 기준 및 심사규정 사례: 일본
제4장 전문가 심층인터뷰
1. 개요
2. 심층 인터뷰 결과
3. 심층 인터뷰 결과 요약
제5장 일반시민 의식조사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3. 조사 결과에 대한 시사점
제6장 결론
1. 조사 결과에 따른 정책 방향 제언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참고문헌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