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간판 개선의 특성과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간판 개선의 특성과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조회수 613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김예솔란, 이세진
  • 연구기간 : ‘22.06 ~ ‘22.12
  • 연구번호 : 2022-옥외-학술연구-04
  • #간판#브랜딩

개요

본 연구는 간판의 실질적 노출 대상이자 최종 수용자라고 할 수 있는 소비자의 인식 을 중심으로 간판 개선의 특성 요인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나아가 이처럼 소비자가 인식하 는 간판 개선의 특성 요인이 지역 및 점포 브랜딩과 간판 개선 사업에 대한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연구문제

1. 간판에 대한 이해

2. 간판과 브랜딩

3. 간판 개선의 개념과 효과

4. 연구문제의 설정


제3장 연구 방법
1. 설문조사 개요

2. 측정 방법


제4장 연구 결과

1. 연구문제1에 대한 검토

2. 연구문제2에 대한 검토

3. 연구문제3에 대한 검토

4. 연구문제4에 대한 검토


제5장 결론

1. 연구 결과에 대한 논의

2. 이론적 및 실무적 의의

3. 한계 및 제언


참고문헌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