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개요
이 보고서에서는 자유표시구역 옥외 광고물의 공공성 구현을 위한 고려 요인들을 포괄적으로 탐색하고, 주요 고려 요인들에 대한 비중을 구체적으로 계량 화하여 제안하고자 함.
제1장 연구 개요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제2장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를 위한 고려 요인 유형화
1.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콘텐츠 가치성
2.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요인: 콘텐츠-이용자 상호작용성
3.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공간성
4. 자유표시구역 디지털 사이니지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영상 구현성
5. 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들의 개념적 정의
제3장 자유표시구역 옥외광고물 공공성 확보 고려 요인 우선순위
1. 응답 일관성 검토
2. 1차 요인 우선순위
3. 2차 요인 우선순위
4. 복합 우선순위
제4장 논의 및 결론
1. 연구 결과 요약 및 결론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