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

옥외광고 연구DB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는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고서 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In-Metaverse OOH) 도입에 대한 탐색적 연구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In-Metaverse OOH) 도입에 대한 탐색적 연구

조회수 541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김지은, 김보람
  • 연구기간 : ‘22.06 ~ ‘22.12
  • 연구번호 : 2022-옥외-학술연구-06
  • #메타버스#디지털전환

개요

본 연구는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 도입 가능성을 진단하기 위한 탐색적 목적을 가지고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태도 및 전문가 인식을 조사 하고자 함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방법


제2장 메타버스 광고·마케팅 현황 및 가치

1. 뉴노멀 시대의 광고산업

2. 메타버스 광고・마케팅 현황 및 이슈

3.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옥외광고의 변화

4.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In-Metaverse OOH)의 정의와 활용


제3장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
1. 연구개요

2. 연구결과

3. 결론 및 제언


제4장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 도입에 대한 전문가 인식

1. 연구개요

2. 연구결과


제5장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 도입 가능성 및 전략 도출

1. 메타버스 내 옥외광고 도입 가능성 및 전략


참고문헌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