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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의 공적 가치 확대를 위한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 유형 분류에 대한 연구

옥외광고의 공적 가치 확대를 위한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 유형 분류에 대한 연구

조회수 684

  • 분        류 : 학술연구
  • 연  구  자 : 김현정, 정현주
  • 연구기간 : ‘22.06 ~ ‘22.12
  • 연구번호 : 2022-옥외-학술연구-07
  • #공적가치#공공광고#디지털

개요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을 활용하는 공익적 옥외광고들의 유형을 분류하는 기준 요인 들을 도출하고, 도출한 기준요인에 의해 유형을 분류하고 분류 유형별로 각각의 광고효과를 검증해 보고자 함.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방법


제2장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개념 및 필요성

1.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정의 및 개념, 사회적 의미

2. 변화된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사회적 가치와 필요성


제3장 옥외광고 및 디지털 옥외광고의 분류
1. 옥외광고 및 디지털 옥외광고의 분류 기준

2. 디지털 옥외광고 유형 및 유형별 효과에 대한 기존연구


제4장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새로운 경향과 사례

1. 예술과 디지털 옥외광고의 결합

2. 옥외광고의 첨단 기술과의 접목 및 주제의 변화


제5장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제6장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유형 분류 및 효과

1.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유형 분류

2.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분류 유형별 효과 검증

3. 디지털 공공 옥외광고의 시행 목적별 유형 효과 검증


제7장 결론

1. 결론

2. 제언


부록

설문지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6 이메일 : yjra@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