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캐럿(CARAT)과 포스터 코프(Postercope)는 켈로그와 함께 스페인 최초의 디지털 프로그래밍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캐럿(CARAT)과 포스터코프(Posterscope)는 클리어채널(Clear Channel)과 협력하여 켈로그 BIO WK 라인 홍보를 위해 최초의 디지털 프로그래밍 옥외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해하였다. 클리어 채널과 함께 켈로그 캠페인은 실시간으로 잠재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웠다.
식물성 성분의 다양한 곡물로 구성된 신제품 WK Kellogg는 건강, 자연 및 유기농 음식물에 관심이 있는 25 세에서 54 세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이 잠재 고객군과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컨텍트한다는 전제하에 스페인에서 Digital Out of Home의 프로그래밍 기술이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집중도가 높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 구매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XY 기술은 포스터스코프가 독점 소유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이 기술 덕분에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42 개 지역의 지리 위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되었고, 청중들이 집중되는 시기 및 장소를 식별하여 클리어채널의 인텔리전스 시스템과 통신하여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각 광고 상영은 캠페인의 “코어타겟' 그룹에 극대화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여기에서 활용되는 변수는 제품의 소비를 맥락화하는 시점과 타겟 청중의 집중도이다.
또한, Digital Out of Home의 모바일과 결합 된 프로그램 전략의 접근 방식은 광고 화면과 모바일 장치의 임팩트를 동기화하고 Sonata DSP의 기술 덕분에 외부 환경의 영향을 모바일로 확장한다. 이 방식은 캠페인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캠페인은 시장에서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목표는 타겟 영향력 증진으로 실제로 적절한 타겟이 집중되어 있을 때 노출을 시작하여 목표에 미치는 영향의 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다른 광고에 비해 48% 증진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고 한다. 두 번째로 모바일과의 동기화를 이용하여 캠페인 참여도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평균 CTR보다 50 % 높은 참여도를 보인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 목표는 전통적인 구매방법보다 캠페인 기간을 연장시키는 것이다.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Play Live Urban Furniture 회로에서 방송되는 이 캠페인은 옥외광고의 효과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과 데이터를 사용하여 노출 시간을 연장하는 좋은 예이다.
포스터스코프의 계정 관리자 인 마르타 로페즈(Marta López)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켈로그와 같은 고객이 첫 번째 옥외 프로그래밍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선구자가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디어 시장의 변화는 이제 계획에 따라 이미 예측 한 청중에게 적합한 적시적소에 맞춤 내용을 전달하도록 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배가시키게 되었습니다. 이제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지정된 잠재 고객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것이 가능해 졌으므로 옥외디지털광고분야에서는 앞으로도 이 새롭고 혁신적인 구매 방식을 통해 홍보활동을 할 것입니다. “
클리어채널의 마케팅 및 제품 담당 이사 뻬드로 페르난데스(Pedro Fernández)는 이렇게 말하였다. “옥외 광고의 디지털화를 통해 지금까지 자사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제시할 수 없었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디지털 옥외광고를 통해 광고주의 특정 요구에 훨씬 더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디지털 기능의 개발과 대행사 및 광고주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매체의 기능을 증폭시키고 데이터 기반 hyper affinity솔루션(극도 유사성 분석)의 개발하여 광고주에게 원하는 결과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이 것이 바로 클리어채널에서 스마트 옥외광고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포스터스코프의 기술 이사 후안 루이스 히메네즈(Juan Luis Jiménez)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캠페인 논리의 정의에서 시작하여, 광고주가 정의한 청중 및 노출 순간을 고려하는 프로세스로 큰 어려움 없이 캠페인을 계획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의 최상의 최적화를 위해 지원그룹으로 설정된 지역에 시간별 영향력 분포를 분석하였습니다. 반면, DMP XY와 Clear Channel AdServer 간의 연결은 두 플랫폼 사이에 커넥터를 개발하여 데이터를 미디어에 공급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최적화 및 캠페인 보고서도 생성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