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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2021년 캐나다 광고 지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

조회수 : 641 출처 : Strategy Online 저자 : 조현도 해외통신원

 일본 기반 글로벌 광고 기업인 덴츠(Dentsu)가 최근에 공개한 글로벌 광고 지출 전망 보고서(Global Ad Spend Forecasts 2021)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광고 지출이 10.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1월 예상치보다 회복세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는 호주, 미국과 함께 여전히 3대 성장 시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올해 캐나다 광고 지출은 2019년 팬데믹 이전 수준인 3.0% 성장률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캐나다 광고 지출 시장은 2021년 한 해 총 105억 달러의 규모로, 1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덴츠의 2021년 1월 당시 지출 성장률 전망치였던 7.2%를 훨씬 상회한 수준이다. 한편, 이번 전망치에서는 2022년의 경우 9.2%의 성장을 예측해, 기존 전망치인 9.3% 대비 1%p 하향 조정하여 전망했다.


 동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시장은 여행과 엔터테인먼트 등 코로나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분야를 중심으로 회복이 주도될 것으로 예측된다. 전체적으로 디지털 광고가 소매 전자상거래와 비디오 부문을 중심으로 15.6%의 지출 성장률을 보이며 캐나다의 경기 회복을 이끌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전자상거래와 비디오 부문의 광고시장은 전체 지출의 59.7%를 차지하며 연중 지속적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캐나다 광고시장은 2021년 중 완전한 회복세를 탈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에는 9.2%의 시장 성장률로 114억 달러의 광고 지출이 발생할 전망이다.


 한편, 전 세계 광고시장은 2021년 3,110억 달러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0년 4%의 성장률에 그쳤던 디지털 분야는 2021년 두 자릿수인 15.6% 성장률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일부 시장에서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안정화되고 야외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옥외광고 역시 회복세가 예상된다. 옥외광고 부문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까지 더해져 전 세계 2021년 지출은 14.6%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