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캐나다]캐나다 기업, 세계옥외광고연합(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 가맹

조회수 : 616 출처 : Sign Media 저자 : 조현도 해외통신원

 세계옥외광고연합(WOO)이 캐나다를 포함하여 아이슬란드, 몰타, 중국, 인도네시아, 영국 웨일즈 등의 신규 회원사들이 세계옥외광고연합에 새롭게 가맹하였다고 발표했다. 세계옥외광고연합(WOO) 신규 가맹 조직으로 캐나다의 위치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사인 스포치(Spotzi)를 포함하여, 사우스웨일즈 지역에서 100개 이상의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는 이머지 애드버타이징(Emerge Advertising, 영국), 옥외광고 미디어 제공사 빌보드 ehf(Billboard ehf, 아이슬란드), 버스광고 전문 기업인 무빙 애즈(Moving Ads, 몰타), 상하이 공항의 위치 데이터 플랫폼인 JCD 모멘텀(JCD Momentum, 중국),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제공사인 AMG(인도네시아)와 PT 얼터너티브 미디어(PT Alternative Media, 인도네시아) 등이 참여했다.


 세계옥외광고연합(WOO)은 2021년 한 해 16개의 신규 가맹사를 확보하며 2019년 조직 명칭 개편 당시 대비 훨씬 많은 회원 조직을 유치시키며, 옥외광고 업계를 대표하는 세계적 연합체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했다.


 세계옥외광고연합(WOO)은 전 세계 옥외광고 매체사, 각국의 관련 협회, 옥외광고 전문 광고대행사 및 기타 관련 업계 종사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2019년 5월 기존의 유럽옥외광고연맹(Federation European Publicite Exterieur, FEPE)을 개칭했다. 1950년대 설립 초기에는 프랑스, 독일, 벨기에, 핀란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의 협단체를 중심으로 결성되었으나, 현재는 캐나다를 포함하여 미국, 영국, 호주, 남미, 인도, 중국 등의 다양한 옥외광고 관련 조직들도 참여하며 지역적인 범위가 전 세계로 확대되었다. 현재 한국에서는 글로벌 옥외광고 미디어 기업인 JCDecaux 한국법인이 유일하게 동 단체에 가맹되어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