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호주 옥외광고협회 2022 연례 보고서 발간
[그림1] 2022년 호주 옥외광고협회의 한해를 보여주는 수치
(출처: Outdoor Media Association)
호주 광고 시장 점유율 12.2% 기록, 협회사 사회공헌 $126M, 신규 측정 시스템 무브 2.0에 $17M 투자, 협회사 및 광고대행사 1,795명에 MOVE 트레이닝 실시, DOOH 총매출의 64.1% 기록, 4분기 매출이 코로나 이전 대비 최초로 증가(4.1%), 건강식단 공익 캠페인 $8M, 업계 총매출 $1,060M
호주 옥외광고 협회는 광고주를 위한 혁신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향한 노력을 반영한 2022년 연례 보고서를 발간했다. 엘리자베스 매킨타이어(Elizabeth McIntyre) 대표는 협회가 지난해 매출 목표 달성, 회원사 증가, MOVE 1.5 출시를 포함한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피드백 등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고 자평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사회적 책임: 협회 회원사는 218개 이상의 조직에 1억 2,600만 달러 이상의 광고 공간을 제공했다. 여기엔 4주에 걸쳐 1,040만 명의 청중에 도달한 800만 달러 상당의 건강 식습관 캠페인 - ‘당신이 기억하는 것보다 맛있어요’(Better than you remember)도 포함되었다.
[그림2] 야채 섭취를 권장하기 위한 Better than you Remember 캠페인
(출처: Health+Wellbeing Queensland)
OMA 회원사는 2022년 4주간 캠페인에 8백만 달러 상당의 광고 공간을 제공했다.
2. 디지털 혁신: 업계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고, DOOH 매출이 전체 매출의 64.1%를 기록했다.
3. 혁신을 통한 성장: 협회는 클래식 사이니지와 디지털 모두를 포괄하는 오디언스 데이터와 사용자 친화적 리포팅을 제공하기 위해 옥외광고 효과측정 시스템(MOVE)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MOVE 1.5를 출시했다.
4. 미래 중심: 주목(attention), 도달(reach), 및 영향력(impact) 지표는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구매한 캠페인에 대한 표준 측정 방법을 제공하는 임프레션 멀티플라이어(Impression Multiplier: 1회 재생 때 노출 횟수 추출을 위한 배수)와 결합될 예정이다. 매체사, 대행사 및 검증 업체를 위한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하는 자동 삽입 주문(automated insertion order)도 개발 중이다. 이상의 기능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MOVE 2.0의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연례 보고서는 코로나로 큰 침체를 겪었던 업계가 성장과 회복에 성공했음을 보여준다. 협회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12개의 신규 회원사를 받아 1939년 협회 설립 이래 가장 큰 폭의 증가를 기록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MOVE 2.0은 10만 개가 넘는 지하철 및 지방의 옥외 미디어를 망라하고 365일 시간별 움직임은 물론 월별, 계절별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보다 세분화된 방식으로 디지털과 클래식 사이니지에 대한 정확한 청중 데이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