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비스타미디어, 옥외광고 전문 스튜디오 출범
2023년 6월, 글로벌 최대의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개발사인 비스타미디어(Vistar Media)는 옥외광고(OOH) 미디어 분야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광고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사업부인 비스타 스튜디오(Vistar Studio)를 출범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비스타 스튜디오는 뉴욕과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고객이 옥외광고의 고유한 기능에 최적화된 광고 자산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캐나다에서도 비스타미디어의 캐나다 법인 조직과 고객들이 동 사업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스타 스튜디오는 10년 이상 경력의 크리에이티브 전략가, 디자이너, HTML5 전문가로 구성된 화려한 수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다. 이 팀은 Exxon, Gall & Gall, 하이네켄, Jackson in the Box, JPMChase, KLM 항공, NBA, 뉴발란스, Nordstrom Rack, Pernod Ricard, Playmobil, Rituals, Target 등 매년 160개 이상의 고유 브랜드를 위한 광고 디자인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스타 스튜디오는 2022년 비스타가 인수한 유럽 미디어 구매 플랫폼인 Sage + Archer에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의 고객 지원팀을 이끌었던 마틴 함밍크(Martine Hammink)가 수장을 맡게 된다. 마틴은 인간의 뇌가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 다가오는 그래픽과 멀어지는 그래픽의 효과적 광고 주의력 개선 방안, 갑작스러운 애니메이션보다 미묘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함으로써 광고 집중력을 높이는 방안 등 신경과학적 통찰력과 생리적 신호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함밍크는 '디지털 옥외광고, 특히 동적 캠페인을 위한 디자인은 단순한 그래픽과 모션 디자인을 넘어서는 작업'이라고 언급하며, “HTML5, 광고 게재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동적 요소를 통해 시각적 관심을 효과적으로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한다. 비스타 스튜디오의 목표는 최첨단 기술에 대한 지식과 디자인의 원리, 소비자 심리, 신경 시각적 통찰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결집해 영향력 있고 창의적이며 원활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데에 있다.
비스타 스튜디오는 2023년 6월 6일부터 동적 크리에이티브 제작, 리사이징(resizing), 현장감 있는 사물 배치 표현을 위한 목업(mock-ups), 정적/동적 애니메이션, 크로스 채널 광고 자산 변환과 같은 핵심 크리에이티브 등의 서비스는 비스타 프로그래매틱 마켓플레이스의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비스타미디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프로벤자노(Michael Provenzano)는 '프로그래매틱 기업은 일반적으로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거래가 발생되도록 하는 매개체 정도로 인식되지만, 우리의 목표는 브랜드력의 향상이라는 명확한 결과를 제공하여 마켓플레이스 자체를 성장시키는 데에 있다'라고 말하며,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가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낸다. 크리에이티브와 디자인은 항상 옥외광고의 핵심에 자리해 왔으며, 여기에 프로그래매틱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완전히 다른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