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캐나다 디지털옥외광고 시장 매출, 전년 대비 28.9% 성장
캐나다 인터랙티브광고국(The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of Canada, IAB Canada)이 2022년 디지털옥외광고(DOOH) 매출 통계를 발표했다. IAB Canada가 2023년 6월에 발표한 캐나다 인터넷 광고 매출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캐나다 전체 인터넷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5.0%가 증가한 141.7,200만 달러의 규모를 달성했다. 이중 검색 광고가 66억 5,300만 달러로 전체 매출의 46.9%를 차지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서 소셜미디어(35억 4,100만 달러/25.0%), 동영상(17억 5,200만 달러/12.4%), 디스플레이(16억 7,200만 달러/11.8%) 순으로 나타났다.
[2022년 캐나다 인터넷 광고 매출]
출처: IAB Canada(2023.6)
캐나다의 디지털옥외광고는 1억 3,400만 달러로, 전체 인터넷 광고 매출의 1%에 못 미치는 수준으로 나타났으나, 전년 대비 28.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언어권으로 나눠서 볼 때 디지털옥외광고의 영어권과 불어권 매출 비중은 각각 67.5%와 32.5%로 나타난 가운데, 영어권이 전년 대비 36.3%가 늘어나 불어권의 15.7%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