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일본]현대차와 스파이더맨, 시부야 옥외광고비전을 장악

조회수 : 717 출처 : Hyundai Mobility Japan 주식회사 저자 : 배혜린 해외통신원

Hyundai, 소니 픽쳐스의 애니메이션 영화『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개봉에 맞추어 시부야 옥외광고비전을 장악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 영화「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일본 전국 개봉에 맞추어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와 시부야 109의 옥외광고비전 13면을 점령

· 도시를 활성화하는 현대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컨셉을 소개

 

external_image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6.000095868.html

동영상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lMiofaM-0HM


Hyundai Mobility Japan 주식회사(이하「현대」)는 주식회사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처스」)의 애니메이션 영화「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일본 전국 개봉에 맞추어 스파이더맨의 세계와 KONA, IONIQ의 세계관을 융합한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2023년 6월 16일(금) ~18일(일) 3일간 한정으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점과 시부야 109의 옥외광고비전 총 13개 면에 광고했다. 


스파이더버스 뿐만 아니라 스파이더맨들이 현대의 EV 「KONA Electric」 「IONIQ 5」를 추격하는, 현대차와 스파이더맨의 상쾌한 스윙 영상이 시부야 옥외 스크린 광고비전 13면을 점령해 사람들의 주목을 모았다.


현대와 영화「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특설 사이트에서는 영화속에 등장한 현대가 그리는 퓨처 모빌리티와 스파이더맨, 「IONIQ 6」, 「IONIQ 5」의 애니메이션 TV 광고를 볼 수 있다. 현대와 소니 픽쳐스가 협력해 완성하기까지의 스토리가 담긴, 현대가 그리는 퓨처 모빌리티 컨셉을 소개하는 영화 무대 뒤 스페셜 무비도 공개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특설 사이트 URL에서 확인가능하다.

특설 사이트:https://www.hyundai.com/jp/brandstory/spiderman-across-the-spider-verse

 

 external_image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6.000095868.html 

▲EV「KONA Electric」


 external_image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6.000095868.html 

▲EV「KONA Electric」


 external_image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6.000095868.html 

▲EV「IONIQ 5」


 external_image

출처)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076.000095868.html 

▲EV「IONIQ 5」


현대는 소니 픽처스와 체결한, 제품과 기술혁신을 통해 인간 중심의 모빌리티 비전을 소개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영화「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일본 전국 개봉에 맞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과거의 콜라보 작품으로는 제1탄 EV「IONIQ 5」와 Hyundai SUV 「Tucson」이 등장하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년). 2탄으로는 SUV 「Tucson Beast」와 그 외 시판차가 등장하는 「언차티드(uncharted)」(2022년). 그리고 이번에 제3탄이 된「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애니메이션 영화 「스파이더맨: 스파이더 버스」(2018년)의 속편이다. 


6월부터 전세계 영화관에서 공개된 이번 영화에서는 2023년 4월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3관에 빛났고, iF디자인 어워드에서는「iF 골드 어워드」를 수상한 EV 「IONIQ 6 Electrified Streamliner」와 IONIQ 6디자인에 영감을 준 컨셉카의 비행 버전인「Flying Prophecy」가 등장한다.


도시를 활성화하는 현대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컨셉도 소개되었는데,  공중 공간을 이용해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퓨처 모빌리티 「어드밴스드 에어 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AAM),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는 친환경 도시형 모빌리티 디바이스인 「특정 목적차」(PBV), 모빌리티 이동과 지역 활동을 위한 공간이 되는 「허브」 등이 그 예이다. 또한, 현대 「Pony」를 베이스로 한 가공의 자동 운전 로보트 택시도 등장한다. 모두 스파이더 버스에 등장하는 2099 년 시점의 도시「누에바 요크」를 배경으로 그려져 있다.


상세 페이지:https://www.hyundai.com/jp/brandstory/spiderman-across-the-spider-verse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