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호주 옥외광고 업계의 경제적 기여
[영상] 옥외광고 없는 삶 (출처: Outdoor Media Association)
영상링크 : https://player.vimeo.com/video/1079610221?app_id=122963
호주 옥외광고 협회가 새로운 영상 캠페인 “옥외광고 없는 삶” (Life without Out of Home)을 통해 호주 전역의 공공 시설물에 기여하고 있는 옥외광고 업계의 경제적 가치를 조명한다. 협회는 이 캠페인을 통해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옥외광고 업계의 공공 기여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Howatson+Co가 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공공장소에 설치된 광고를 통해 창출된 수익이 어떻게 주요 공공 시설의 보급과 유지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지를 보여준다. 버스 및 트램 정류장, 공중화장실, 보행자용 육교 등 많은 시설들이 세금에 의존하지 않고 광고 수익을 통해 가능해진 것이다.
협회는 2024년, 딜로이트 액세스 이코노믹스(Deloitte Access Economics)에 의뢰해 업계의 가치를 수치화하는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옥외광고 산업은 호주 경제에 연간 약 13억 달러(1조 1,619억원)를 기여하고 있으며, 6억 5천만 달러 (5,800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2만 1,500개 이상의 공공 시설물을 개발, 관리,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