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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상해시 지역표준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 광고기술 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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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시 지역표준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 광고기술 규범>
(원문 : http://www.shbusad.com/policy1.asp?id=374)
 

번역 : 이지행(해외통신원)  
※ 본 번역 내용에 따른 법적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개요 >
상해시는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에 대한 국가 표준과 업종에 대한 표준 참고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규범을 제정하였다. 본 규범은 2012년 4월 1일 발포되었으며, 동년 5월 1일부터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다. 차체광고의 위치, 광고에 사용될 수 있는 재료, 규제 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 본문 >
상해시 지역표준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 광고기술 규범"
※ 택시와 버스 광고 부분만 일부 발췌
 

서언
본 규범은GB/T 1.1-2009에 근거하여<표준화 안내 가이드 제1부분: 표준의 구성 집필규정> 편집하여 저술한다. 최근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에 대한 국가표준과 업종에 대한 표준 참고기준이 없다. 전문용어의 정의는 주로 업종용어에 대한 이해와 설명에 초점을 맞춘다. 본 규범은 상해시 광고협회가 제기하였으며, 상해시 공상행정관리국의 업무특성에 따라 체계적으로 귀속시킨다.
○ 본 규범의 주요 기안(기초) 단체: 상해시 광고협회, 상해 공공교통 광고유한공사
○ 본 규범에 참여하는 기안(기초) 단체: 독고광고 상해유한공사, 상해강성광고 유한공사, 상해대중광고 유한공사, 상해 신운매체 유한공사, 상해 신통독고 지하철광고 유한공사.
본 규범은 2012년 4월 최초 발포
 

머리말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 발전의 새로운 상황,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문제,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 발포 과정 중 이에 대한 관리의 실제적 강화, 광고규범상,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 표면의 광고를 떼어내는 조작과정 및 조작절차와 관련된 기술의 요구, 도시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의 형상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상해시 광고협회는 <중화인민공화국 광고법>, <상해시 버스와 전차 여객운수 관리조례>, <상해시 철도교통관리 조례>, <상해시 택시관리 조례>, <상해시 유동 옥외광고 설치 관리규정>,  <상해시 공공교통차량, 정류장 광고설치 임시규정>등 관련법률, 법규, 규칙, 상해시 공공교통광고 업종 중 각 기업이 사용하는 각종 기술 규범, 업무요구와 진행의 종합관리, 상해의 도시 공공교통 광고업종 기술규범에 적합한 문서를 제정하였다.
본 규범은 상해시 공상행정관리국 광고 관리감독처가 직접 참여하고, 과제(프로젝트) 설정, 초안작성, 기업실천, 전문가 인증 등 이러한 절차를 진행 한 후 관련 방침, 정책, 법률제도를 제정한다.
본 규범은 향 후 관련업종 내 널리 보급하여 실시한다. 본 규범의 실행은 향 후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광고의 발포, 이를 제정한 단체(조직)에 기술교육과 기술보증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도시, 도시이미지 상승을 위한 업무제공, 도시 공공교통차량 차체 광고의 건강한 발전 추진에 공헌한다.
 

도시 공공교통 차량 차체 광고 기술 규범

1. 범위
본 규범, 규정은 도시 공공교통 차량의 차체 표면에 광고의 위치를 제정하고, 광고의 기본 기술과 관리 요구에 대한 발포형식을 채택한다.
본 규범은 상해시가 영업 운행하는 도시 공공교통차량(버스, 전차, 택시와 도시 철도공공교통 여객운수차량) 및 화물운송 택시 등의 영업차량에 본 규범을 적용한다.
 

4. 일반규정
4.2.5 영업용택시, 도시철도 공공운수 업무차량 유리 표면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투시가 가능한 재료가 사용 되어야 한다.                                                                                  
4.3.2 버스(전차), 화물운송택시, 도시철도 공공 여객차량의 차체광고 등록(접수) 등록번호, 광고발포 단체(회사), 일반적으로 광고발포 마감기일 광고화면의 오른편 아래쪽으로 (설계요소에 근거하여 적당히 조정할 수 있음) 표시하고 상표수치는 높이10㎝, 너비30㎝ 보다 작으면 안 된다.
4.3.3 영업용택시 유리면 광고 등록(접수) 등록번호, 광고발포 마감기일 광고화면의 오른편 상단방면 혹은 하단에 하나로 동일하게 배열하여 표시하다. (설계요소에 근거하여 적당히 조정할 수 있음), 광고문자의 수치는 높이1㎝보다 작으면 안 된다. 5.4.1버스(전차), 화물운송택시, 도시철도 공공여객차량의 차체 양쪽 면의 광고는 양쪽 면을 따라 차량 창문의 고무와 고무 사이 5mm~10mm을 남겨둔다. 차체에 광고를 붙일 때 일단 위쪽 두 개의 각을 고정시키고, 형판(고무래)과 화면45°, 차례대로 위에서 아래로 작업한다. 형판(고무래)의 가장자리 부분은 표면이 매끌매끌 해야 하며 균등하게 부착된 광고가 변형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5.4.2 영업용택시의 양쪽 앞문 유리 아래쪽 차체 광고는 일단 위쪽을 따라 고정시키고 형판(고무래)와 화면은45°, 차례대로 위에서 아래로 작업을 한다. 일단 우측아래의 각이 고정되면 형판(고무래)과 화면은45°로 우측에서 좌측으로 작업을 한다.
 

6. 손상된 차체광고화면 복구
6.2 광고화면 면적 3분의 1이 손상된 경우 광고화면을 신속히 교체한다. 영업용택시의 광고화면 손실이 발생한 경우 전지화면을 채택하여 신속히 교체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