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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호주 옥외광고 업계 2분기 두 자릿수 성장 이어가

조회수 : 940 출처 : Outdoor Media Association 저자 : 이금종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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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업계의 2분기 매출 상승을 알리는 옥외광고협회의 야립광고물(출처: Outdoor Media Association)


호주 옥외광고 업계가 20232분기의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분기에 기록된 매출은 28,320만 달러로 (한화 약 2,396억 원), 2022년 동기의 25,310만 달러 대비 11.9% 증가한 규모다. 또한 1분기와 2분기 합산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1.9%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디지털 OOH(DOOH) 규모는 전체 매출 중 68.1%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58.7%에 비해 상당한 증가로, 업계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을 보여주고 있다.

 

7월부터 협회 대표로 취임한 엘리자베스 메킨타이어 씨는 '업계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은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신뢰를 보여주며, 고객과 혁신에 초점을 맞춘 업계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했다.

 

2분기에 옥외광고협회는 호주 최대 규모의 분산형 부동산 그룹인 Stockland, 대형 IT AV시스템 통합 서비스에 특화된 OOH 공급업체인 Certeq, 그리고 글로벌 LED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공업체인 Absen을 신규 회원으로 영입했다.

 

협회는 호주 옥외광고 업계의 거의 100%를 대표하고 있다. 발표된 매출액은 해당 분기에 게시된 광고주의 캠페인에 기초하고 있으며, 수수료, 제작, 설치 비용은 제외한다. 또한 총매출의 약 10%에 해당하는 직접 판매된 거래도 포함하고 있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