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해외통신원


해외동향

[대만]대만의 주요 옥외광고 방법과 비용

조회수 : 674 출처 : https://expert.wecan.com.tw/%E6%88%B6%E5%A4%96%E5%BB%A3%E5%91%8A/ 저자 : 김민선 해외통신원

대만의 5가지 주요 옥외 광고 방식과 기본 금액


1. 건물 벽면 광고


단가 | 10만 대만달러(현 환율: 400만원)~몇 백만 대만 달러 (월 광고료) (제작비 별도)


일반적으로 지역적인 이점이 높지만, 광고의 내용이 게시판 면적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제한되므로 광고 디자인이 게시판의 높이와 주변 환경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색채가 높고 눈에 잘 띄는 이미지 광고 혹은 명품 브랜드 상품이 적합하다. 특히, 오토바이와 자전거 유동 인구가 많은 대만에서 즉각적인 시각적인 효과를 노릴 수 있어서 고속도로, 주요 상권, 주택지, 오피스 상권과 같은 위치와 상관없이 교통 흐름이 많은 지역에 집중 되어있는 광고 방식이다. 


2. 지하철 광고


단가 | 10만 대만달러(월 광고료),제작비 별도, 소리 및 영상추가 시 최소 주(週) 단위로 광고료로 계산


북부(타이페이, 타오위안, 신베이)의 지하철은 대부분 학생과 직장인들이 사용해, 다양한 광고물이 게시된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로 인해 여러 종류의 광고 방식이 사용된다.  지하철 역사 내부에는 네온 게시판, 벽에 부착하는 플랫폼 내의 TV 광고, 열차의 스크린 도어에는 스티커 형식의 광고, 열차 내부 전체에 스티커 및 디지털 광고 설치 등이 있다.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를 겨냥하는 상품 및 홍보에 적합하다. 대중의 일상적인 환경 및 시야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고 Qr Code로 쉽게 소비자와 상호 작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여러 기업들이 애용하는 광고 방식이다. 


3. 버스와 택시 광고


단가 | 7000~1만 대만달러(월 광고료),택시 내부에 송출되는 영상광고는 최소 주(週) 단위로 광고료로 계산


노선에 맞춰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길거리와 골목을 이동해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가는 곳마다 광고가 노출되어 광고의 유동성이 높은 반면 단가가 낮아 소상공인 및 정부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광고 방식이다. 버스 광고 사용시 특정 지역에 노출을 가중시키는 전략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차체광고 외에 객차 내 창의적인 배치를 더해 테마 객차를 설계해 대중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어 행사 홍보, 부동산 광고, 브랜드 상품 모두 적합하다. 통계에 따르면 택시는 색조화장품, 의료미용, 금융상품이 가장 큰 광고 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4. 고속철도와 공항 광고


단가 | 몇 십 대만달러~몇 백 대만달러 (400만원~몇 천만원-노선 구역 및 위치 따라 다름),월 광고료 (제작비 별도)


주로 직장인과 상위 계층을 겨냥한 광고물이 게시되어, 기업 이미지 향상에 적합한 고급 브랜딩 내용이 게시된다. 고속철도 역과 공항은 주로 넓은 부지에 역을 설치하여 역내의 넓고 높은 공간뿐만 아니라 역외에도 광고가 더 많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다. 네온 광고 게시판, 벽면 광고, 기둥 광고 등의 광고를 게시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전시 공간을 빌려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한다. 공항에 게시하는 광고는 비용이 높지만, 여행객의 니즈에 맞는 광고를 채택해, 명품 브랜드, 색조 화장품, 주류, 고급 기기 및 장비, 국제 수출품이 주로 게시된다.


5. 디지털 광고


단가 | 영상의 초 단위로 최소 10만 대만달러부터 시작, 최소 주(週) 단위로 광고료로 계산


건물 벽면 광고와 비슷하지만, 큰 차이점이 있다. 바로 도시의 중요한 구간이나 주요 상권에 위치되어 있으며, 유동인구를 겨냥해 음향 및 시각적 효과를 통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최근 3D 영상 스크린 광고 방식이 유행한다. 정적 스탠드보다 유연하고 자극적이며 더 많은 광고 메시지를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