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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JCDecaux 와 파리 샤를드골 공항의 컨소시엄 구축

조회수 : 663 출처 : The media leader_FR, 21 Juil 2023 | Vincent Thobel 저자 : 유병렬 해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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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거대 그룹의 연합인 Extime JCDecaux Airport는 광고주에게 '맞춤형’ 미디어 파트너십 관계를 제공하게 된다.'


ADP 그룹(파리 샤를드골 공항 그룹), JCDecaux와 함께 공항 광고 운영 계획을 확정지었다. ADP 그룹은 공공 의견 수렴 절차 이후, 파리-샤를 드 골, 파리-오를리, 파리-르 부르제 공항의 광고 활동을 운영할 Extime Media 회사의 공동 주주로 JCDecaux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ADP 그룹은 공항 광고 활동을 운영할 파트너로 프랑스내 최대 옥외 광고 기업인 JCDecaux를 선택한 결정에는 ADP 그룹과 JCDecaux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려는 목적과 함께 최우선 목표 파리의 중요한 국제 공항에서 광고 활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번 결정은 공항 광고 운영에 대한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열어주며, 두 회사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광고 활동의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다. ADP 그룹과 JCDecaux의 협력은 파리의 공항에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발촉된 Extime JCDecaux Airport 컨소시엄은 '맞춤형' 형식을 중심으로 구성된 미디어 솔루션을 통해 광고주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제공하게 된다: 공항내 지장물 활용, 디지털 공간, 플랫폼 등 몰입형 이벤트 시스템 등을 포함하여 브랜드와 광고 소비자들 간의 참여를 도모하는 창조적인 방법을 제공할 예정. Extime JCDecaux Airport의 맞춤형 광고 솔루션은 광고주들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대상 청중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최우선 목표를 설정함에 따라,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들은 해당 컨소시엄과의 신속하고 유기적인 옥외광고 작업 준비에 돌입할 예정.


이와같은 두 공룡의 만남은 '여행자의 여정과 맞물려 지능적인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써 거듭날 것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컨소시엄의 옥외광고 플랫폼은 공항 인구 측정 (AAM)을 통한 공항의 국제적 인구 측정을 포함하여 양적 및 질적 데이터로 풍부하게 보강된 여행자의 여정과 일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해당 데이터들은 비단 공항에서만 적용됨에 그치지 않고, 공항이라는 공간 특성상 전세계 인구들의 움직임이 최초로 발생되는 공간임에 따라, 수많은 표본을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 옥외 광고 분야를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다. 이처럼 플랫폼은 고객의 여정에 부합하는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개발하는데 필수적인 데이터와 전략 방향을 제공하며, AAM을 통해 공항의 국제적 대상 청중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정확한 타깃팅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옥외 광고의 전략 수립에 관련된 수많은 사항들에 대한 효율을 높이고,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하며, 광고주와 대상 청중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 


새로운 미디어의 지능적인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거듭난 이번 연합으로 인하여 프랑스의 옥외 광고 활동을 혁신하고, 여행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며, 광고주와 대상 청중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데이터 주도의 접근 방식은 더욱 효과적인 광고 전략의 개발과 실행을 가능하게 하여 옥외 광고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